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생각하는 일상 🚀/독후감 📚

[독후감] 부와 성공의 인사이트, 유대인 탈무드 명언

by 버닝 아이스 🔥 2022. 7. 5.
반응형


 

제목

부와 성공의 인사이트, 유대인 탈무드 명언

 

저자/출판사

김태현 / RITEC CONTENTS

 


 

줄거리 및 요약

 

세상을 움직이는 최고의 1% 유대인.

그들은 어떻게 부자가 되었을까?

 

노벨상이 수여되기 시작한 것은 1901년부터이다지금까지 노벨상 수상자 943명 가운데 210명이 유대인이었고이는 22%에 해당한다유대인 인구가 1500만명으로 세계 인구의 0.2% 불과한 것을 감안하면 이는 실로 놀라운 수치가 아닐 수 없다.

 

유대인들이 어떻게 거대 자본을 만들었고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세계 흐름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었을까?

 

위대한 연구라는 의미를 지닌 ‘탈무드라는 책 안에 바로 이들 삶의 원동력이 되어주는 철학과 지혜가 담겨있다.

.

.

.

탈무드와 관련된 책을 읽는 것은 몇 년만이다. 워낙 유명한 양서인 만큼 여러 사람의 손을 거쳐 다양한 형태로 각색된 책인데, 이번에 책을 읽으면서도 예전에 느꼈던 바를 다시금 되새길 수 있었다.

 

아 역시 양서란 흔들리는 마음을 단단히 붙잡을 수 있도록 힘을 주는구나

 

 

이 책에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 돈을 대하는 자세, 인생을 살아가는 태도 등에 관한 탈무드의 명언, 그리고 현 시대의 그루라고 불리는 유대인 출신의 세계적인 석학, CEO, 정치가들의 사상이 담겨 있다. 읽은 내내 스스로를 돌아볼 시간을 제공해주며, 소란스럽고 분주하게 날리던 마음 속 먼지들을 차분하게 가라앉혀 주었다.

 

그리고 눈 앞에 놓인 무언가에 정신이 팔려 좁아진 시야를 환기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

.

.

똑똑한 사람보다 지혜로운 사람이 낫다라는 말이 있다.

 

살다 보니 인생은 희극과 비극이 공존한다. 누구나 각자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풍파를 겪으며 살아간다. 간혹 커다란 파도가 내 삶을 덮쳐 그 자리에 주저앉아 울고 싶을 때도 있고, 그간 쌓아온 모든 노력들을 송두리째 부정당하기도 한다. 이런 큰 파도를 중심을 잡지 못하고 비틀거릴 때 우리를 바로 설 수 있도록 지탱해주는 힘이 바로 삶의 지혜이기 때문이다.

 

그 지혜는 나를 다스릴 수 있게 해주고, 나를 다스리게 되면 그 다음 타인을 대하는 데 좀 더 여유를 가질 수 있다. 그리고 어떠한 현상을 바라볼 때 다양한 각도로 접근하여 보다 올바르고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책.

 

오랜만에 오롯이 감사한 마음을 느껴볼 기회를 주었고, 느슨해졌던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다.

.

.

.

감탄을 자아냈던 많은 명언들 중 지금 시점 나에게 더 큰 공감을 불러일으킨 몇 몇을 옮기며 마치려 한다.

 

 

.

 

 

 

기억에 남는 책 속 문장들

 

남자의 성격을 보여 주는 세 가지가 있다. 음주, 주머니, 그리고 분노다.


이번에는 꼭이 아니라 언젠가는 꼭이라는 마음으로 무한한 희망을 가지면,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 수 있다.


초혼은 하늘에 의해서, 재혼은 인간에 의해서 맺어진다.


아이들을 가르친다는 것은 어떠한 것인가? 그것은 백지에 무엇을 그리는 것과 같은 것이다. 노인을 가르친다는 것은 어떠한 것인가? 이미 많이 쓰인 종이에 여백을 찾아서 써넣는 것과 같은 것이다.


리더가 아랫사람이 말하는 것을 듣고 노인이 젊은이가 말하는 것에 귀를 기울이는 서계에 사는 사람은 축복받아야 할 것이다.


 

읽고 나서

오랜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책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서평만 업로드하는 인스타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팔로우하시고,
함께 책 관련된 소통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weekly.boox

2020.05.28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쓸 만한 인간
2020.05.20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책쓰는 블로그
2022.02.0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 (에빙하우스 망각곡선)
2020.04.02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서] 독후감 쓰는 요령 (독후감 쉽게 잘 쓰는 법)
2020.03.29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서] 독후감과 서평이란 ? 이 둘의 차이점은 ?
2020.02.28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망원동 브라더스
2022.04.1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Why Fish Don’t Exist)
2022.03.13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불편한 편의점
2022.03.20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2022.04.03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동물농장
2022.02.2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1984, Big Brother is Watching You
2022.05.05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욕조가 놓인 방 (이승우 소설)
2022.04.24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책 읽는 인간, 호모 부커스
2022.05.22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당신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오프라 윈프리, 브루스 D.페리)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