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책과 일상 리뷰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독후감] 누구나 이유 없이 행복해질 수 있다

by 책린이 이과장!! 2022. 5. 6.
반응형

 

 

 


 

제목

누구나 이유 없이 행복해질 수 있다

 

저자/출판사

최유진 / 굿위즈덤

 


 

줄거리 및 요약

 

이 책은 눈 앞에 놓인 허들을 넘는 데에 온 정신을 빼앗긴 채로 살다 보니 우리가 가끔 혹은 자주 까맣게 잊고 살아가고 있는 사실들에 대해 하나 둘 씩 차례로 짚어가며 말해준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행복한 사람이었다는 것, 가족과 주변 사람에게 우리는 행복한 존재라는 것 등과 같은 사실들을 꼭 기억하라고 말이다.

 

늦은 나이에 전문대학에 입학하였지만 그만큼 더 열심히 부지런히 살았다는 이 책의 저자. 하루하루 성장하며 노력을 쏟은 결과 졸업과 동시에 취업에 성공했고, 제약회사 생산직에 다니면서도 자기 계발을 게을리하지 않았다고 한다. 부단히 노력했음에도 왜인지 모를 불안감과 부족함에 자신을 괴롭히기도 했다. 그러던 중 자신 내면에서부터 행복을 찾아내는 것이 진정 행복한 삶이라는 것을 깨닫고, 이 소중한 이야기를 여러 사람과 나누는 사람이 되고자 지금도 꾸준히 성장하는 삶을 살고 있다.

 

저자의 이야기를 들으며 슬로우 스타터라는 단어가 머릿속에 떠올랐다. 슬로우 스타터란 속된 말로 시동이 늦게 걸리는 사람을 뜻하는데 쉽게 말해 시간이 흐를수록 더 나은 실력을 발휘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조금 솔직해져 보자면, 책에 담긴 저자가 겪었던 실패와 시련들은 누군가에게는 아주 평이한 수준일 수도 있고 어떤 이에게는 존경과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 같다. 재수와 삼수 실패, 인관 관계에서 오는 갈등과 깨달음, 본인의 한계를 극복해 나가면서 도전했던 경험들 그걸 통해 거머쥘 수 있었던 결과물들과 자연스레 동반되는 성취감들. 읽으면서 친숙하고 응원도 하게 되었지만 실패와 성공 사이의 온도가 극명하게 느껴지진 않아서 순한맛이라고 생각되었던 것은 부정할 수 없다.

 

다만 다소 덜 자극적이고, 조금은 뻔할 수도 있는 그 경험들이었지만, 그것들을 통해 분명히 한 단계 성장하고 무언가 배워 나갔다는 부분은 박수를 받을만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아직은 내공을 쌓고 있는 과정이지만, 성장형 캐릭터의 특성상 앞으로 그의 행보가 희망적일 것이고 또 기대된다는 부분은 부인할 수 없다.

.

.

.

나보다 적은 나이이지만 배우고 싶은 부분도 많았고 잠시나마 잊고 지냈던 부분들을 상기시켜주어 고마운 마음이 진심에서 우러나왔다. 시쳇말로 몸을 갈아 넣으며앞만 보고 전력질주 하는 친구들은 생각보다 많이 봐왔다. 그런데 그런 속도감을 유지하면서 본인 주변을 둘러보는 것 또한 놓치지 않으려는 생각에까지 닿았다는 게 사실 가장 놀라웠던 점이었다. (질투 반 경외심 반이라고 표현하는 게 맞을 듯 하다.)

 

‘The Sky Is the Limit’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리는 사람이고, 앞으로 더 잘 어울릴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엔 위와 같이 저자가 평범하고 사소한 일상 속에서 찾은 행복의 여러 가지 방법을 모두 기록해 두었다. 편한 마음으로 저자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다 보면 나와 내 주변인 그리고 내 삶의 여정이 모두 감사하고 소중하게 느껴진다.

 

 

.

기억에 남는 책 속 문장들

 

행복은 내 안에 있다.

 

내면이 풍요로운 사람은 밖에서 받을 것이 없다. 오로지 방해 받지 않을 여가라는 소극적인 선물이 필요할 뿐. 여가 시간에 자기 내면의 역량을 발전시키고, 성숙시키며 자신의 풍요를 즐긴다. 그에게는 자기 자신이 될 수 있는 시간만 주면 된다.”

 

-쇼펜 하우어-


지금 당장 행복해지는 습관 8가지

 

- 고마움 표현하기

- 긍정적인 친구와 수다 떨기

- SNS와 잠시 이별해보기

- 행복한 공간 만들기

- 비교하는 마음 버리기

- 봉사, 행복의 첫걸음

- 내 감정의 유통기한 정해주기

- 시가 주는 행복에 빠져보기


 

읽고 나서

이 글을 읽는 모두에게 저자의 이 말을 한번 더 전하고 싶다.

 

당신이 어제의 예뻤던 노을과 내일의 예쁜 노을만 생각하느라 당장 오늘의 노을을 놓쳐버리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서평만 업로드하는 인스타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팔로우하시고,
함께 책 관련된 소통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weekly.boox

 

2020.05.28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쓸 만한 인간
2020.05.20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책쓰는 블로그
2022.02.0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 (에빙하우스 망각곡선)
2020.04.02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서] 독후감 쓰는 요령 (독후감 쉽게 잘 쓰는 법)
2020.03.29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서] 독후감과 서평이란 ? 이 둘의 차이점은 ?
2020.02.28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망원동 브라더스
2020.02.05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나이들수록 점점 인생이 재밌어지네요
2022.04.1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Why Fish Don’t Exist)
2022.03.13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불편한 편의점
2022.03.20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2022.04.03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동물농장
2022.02.2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1984, Big Brother is Watching You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