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생각하는 일상 🚀/독후감 📚

[독후감] 여덟 건의 완벽한 살인 (피터 스완슨, 미스터리 추리 소설)

by 버닝 아이스 🔥 2022. 5. 3.
반응형

 

 

 


 

제목

여덟 건의 완벽한 살인

 

저자/출판사

지은이 : 피터 스완슨

옮긴이 : 노진선

출판사 : 푸른숲

 


 

줄거리 및 요약

 

주인공 맬컴 커쇼라는 사내는 동료인 브랜던, 에밀리와 함께 올드데블스라는 서점을 운영하고 있다. 별 다를 것 없이 서점의 책들을 정리하고 있던 아주 평범한 어느 날 FBI 특수 요원 그웬 멀비가 주인공을 찾아오면서부터 이 복잡하게 얽힌 이야기가 시작된다.

 

최근 주변에서는 미제 사건이 몇 차례 발생하였는데, 이들 모두 우연한 사고나 우발적인 범행이 아니라 서로 연관성을 가진 연쇄살인 사건으로 의심되는 상황이었다. 그런데 하필 그 사건들이 과거 서점 블로그에 올렸던 완벽한 여덟 건의 살인이라는 글 속의 언급된 소설들과 너무 닮아있었다. 당시 이 글을 포스팅했던 사람이 바로 주인공 맬컴이었고, 이게 바로 FBI 요원이 주인공을 찾아오게 된 이유였던 것이다.

 

 

<열차 안의 낯선 자들>

<ABC살인>

<이중 배상>

<죽음의 덫>

<비밀의 계절>

<붉은 저택의 미스터리>

<살의>

<익사자>

 

 

알리바이가 있었기에 용의선상에서 벗어날 수는 있었지만 주인공은 이 연쇄살인범이 분명 자신과 연관되어 있는 사람이며, 현재 자신을 곤경에 빠뜨리려고 하고 있고, 무엇보다 살인을 멈추지 않을 것이란 걸 알 수 있었다. 따라서 범인을 밝혀내기 위해 FIB 요원과 함께 공조수사를 벌이기도 한다.

 

 

꼬리에 꼬리를 물고 추적하는 과정에서 조금씩 정체가 드러나는 듯 하지만 범인은 이들의 예상보다 훨씬 더 앞서고 있었다. 상대는 마치 게임을 즐기는 듯 했고, 그의 의도대로 이끌려 고군분투하는 주인공은 마치 범인의 손바닥에서 놀아나는 것 같다.

.

.

.

우여곡절 끝내 조우하게 된 범인과 주인공.

주인공이 마주하게 된 진실.

 

그리고 독자가 마주하게 되는 그 보다 더 완벽한 진실

빅 트위스트를 마주하는 순간 온 몸에 전율을 느낄 수 있다.

(이 책은 마지막 반전이 화룡정점이기에 독서의 즐거움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줄거리는 최소한으로 하는 게 맞을 것 같네요)

.

.

.

.

.

한 때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에 흠뻑 취해 주구장창 추리 소설에만 파묻혀 지내던 시절이 있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감탄을 자아내는 스릴러 추리 소설을 만나니 그 시절 내 모습이 떠오르기도 했다. 꽤나 두꺼운 분량임에도 강력한 흡입력으로 단 한 순간도 느슨한 긴장감을 허용하지 않았던 책인데, 다 읽고 나니 마치 시즌 몇 개짜리 미드를 몰입해서 정주행한 듯 막 이 세계로 다시 돌아온 기분이 들었다.

  

 

.

 

 


 

읽고 나서

 책에서 언급되었던 ‘완벽한 살인’이 소개된 여덟 권의 소설들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정주행 해보고 싶다. 읽는 것 만으로는 용의선상에 오를 일이 없을 테니 말이다.

 

 

서평만 업로드하는 인스타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팔로우하시고,
함께 책 관련된 소통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weekly.boox

 


2020.05.28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쓸 만한 인간
2020.05.20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책쓰는 블로그
2022.02.0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 (에빙하우스 망각곡선)
2020.04.02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서] 독후감 쓰는 요령 (독후감 쉽게 잘 쓰는 법)
2020.03.29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서] 독후감과 서평이란 ? 이 둘의 차이점은 ?
2020.02.28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망원동 브라더스
2020.02.05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나이들수록 점점 인생이 재밌어지네요
2022.04.1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Why Fish Don’t Exist)
2022.03.13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불편한 편의점
2022.03.20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2022.04.03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동물농장
2022.02.2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1984, Big Brother is Watching You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