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생각하는 일상 🚀/독후감 📚

[독후감] 위험한 게임(ESCAPE ROOM)

by 버닝 아이스 🔥 2022. 4. 27.
반응형


 

제목

위험한 게임(ESCAPE ROOM)

 

저자/출판사

지은이 : 크리스토퍼 엣지

옮긴이 : 최지원

출판사 : 크레용하우스


 

줄거리 및 요약

주인공 에이미(AMI, ‘Y’가 아닌 ‘I’를 사용함)는 아빠의 선물로 이스케이프(ESCAPE)’라는 방탈출게임에 참여하게 된다.

 

외관부터 심상치 않은 포스를 풍기는 건물, 입구를 찾는 것도 쉽지 않다. 한참 만에 발견한 출입문. 조심스레 회전문을 밀고 이스케이프 안으로 들어선다. 책 속에 빠져든 나도 조심스레 에이미의 뒤를 따라 안으로 들어간다.

 

 

건물 안으로 들어서자 하나 둘 참가자들이 모여든다.

 

에이미(AMI)

아쥬아(Adjoa)

이브라힘(Ibrahim)

(Min)

오스카(Oscar)

 

개성이 뚜렷한 네 명의 동료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불타는 의욕으로 상기된 얼굴들을 보니 다들 에이미만큼 모험광임이 분명하다. 하나 같이 이러한 게임에 한 가닥 하는 모양새다.

.

.

.

해결책을 찾아라, 세상을 구하라

 

어둠 속에서 자취를 드러낸 게임 호스트의 모호한 메시지를 출발 신호로 이들의 모험은 시작된다.

 

호기롭게 내딛은 발걸음이 처음으로 멈춘 곳은 낡아빠진 컴퓨터와 고물 전자기기들이 쌓여있는 다락방이었다. 체스 게임을 두는 플레이어 기계에 대항하여 선방하지만 아뿔싸게임의 해법은 이게 아니었다. 방을 뒤덮은 화염으로 목숨이 위태롭던 절체절명의 순간, 가까스로 찾아낸 실마리로 첫번째 관문을 통과하게 된다.

 

다음으로 도착한 곳은 책장이 끝없이 진열된 드넓은 도서관이었다. 안내에 따라 게임을 진행해보려 하지만 수많은 책들 속 글자들이 갑자기 먼지로 변해 사방에 먼지 돌풍을 일으킨다. 아비규환 속에서 기지를 발휘해 두 번째 관문에서도 겨우 탈출했지만 이 과정에서 동료 하나를 잃게 된다.

.

.

.

이쯤 되면 에이미도 독자도 머리에 물음표가 떠오르며 혼란에 빠진다.

 

 

‘아니 아빠가 여길 보냈다고?’

애들 방탈출 게임에 스케일이 이렇다고?

옆에 동료들은 믿을 수 있는 애들인가? NPC인가? 실체가 뭐지?’

 

 

이 곳까지 다다른 독자들은 눈에 힘을 빡 주고 이들의 행동 하나 하나를 예의 주시하게 된다.

 

그 뒤로 마야 문명의 기록이 새겨져 있는 어느 신전의 무덤방’, ‘어느 곳 하나 성한 곳 없이 부서져 폐허가 되어버린 쇼핑몰관문을 클리어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차례로 동료를 잃게 된다.

 

쉴 틈 없이 일어나는 돌발 상황들로 정신이 하나도 없는 가운데 주인공과 동료들의 움직임을 눈으로 쫓다 보니 내 심장도 덩달아 빠르게 요동쳤다.

 

이스케이프호 우주선 탑승까지 마치고 드디어 도착한 낯선 곳. 정신을 차려보니 에이미의 눈 앞에 펼쳐진 광경은 눈부신 해안가였다. 호흡을 가다듬고 둘러보니 해변에는 쓰레기 더미가 탑을 이루며, 높이 쌓여있다.

.

.

.

.

.

지칠 대로 지친 주인공 ‘에이미’앞에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호스트.

 

그녀는 마주한 현실에 정신이 이내 아득해진다.

 

놓칠세라 그녀를 바짝 뒤쫓던 나의 시선도 책 속에서 스윽 빠져나와 허공에서 갈 길을 잃는다. 반전을 만난 순간 앞서 읽었던 책 내용들이 머릿속에서 빠르게 리와인드 되며 외마디 탄식이 입술을 타고 흘러나왔다.

 

‘후우….’

 

최근 읽었던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책 이후 간만에 조우한 반전 포인트.

지켜줘야 하기 때문에 이번 서평은 여기서 급 마무리.

 

 

.

 


 

읽고 나서

#역시이불밖은위험해

#나는SOLO영철급빌런오스카

 

서평만 업로드하는 인스타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팔로우하시고,
함께 책 관련된 소통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weekly.boox

 

2020.05.28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쓸 만한 인간

2020.05.20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책쓰는 블로그

2022.02.0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 (에빙하우스 망각곡선)

2020.04.02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서] 독후감 쓰는 요령 (독후감 쉽게 잘 쓰는 법)

2020.03.29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서] 독후감과 서평이란 ? 이 둘의 차이점은 ?

2020.02.28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망원동 브라더스

2020.02.05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나이들수록 점점 인생이 재밌어지네요

2022.04.1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Why Fish Don’t Exist)

2022.03.13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불편한 편의점

2022.03.20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2022.04.03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동물농장

2022.02.2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1984, Big Brother is Watching You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