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생각하는 일상 🚀/독후감 📚

[독후감] 하루 10분 나를 돌보는 셀프 코칭

by 버닝 아이스 🔥 2022. 5. 7.
반응형

 

 

 


 

제목

하루 10분 나를 돌보는 셀프 코칭

 

저자/출판사

안영은 /  미다스북스

 


 

줄거리 및 요약

나 스스로에게 말 걸기를 참 좋아하는 입장으로써 책장을 넘기는 내내 얼굴 한 가득 미소를 머금고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던 책이다누군가는 저자를 보고 너무 피곤하게 산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나는 그녀의 이야기를 들으며 어느 샌가 그녀를 응원하고 있었다.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하루에 짧은 시간이라도 할애해 자신을 돌보라는 게 결국 이 책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인데무엇보다 너무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도록 끊임없이 내면과 대화를 나누며 자신의 진짜 마음을 살펴보는 저자의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다.

.

.

.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그리고 건강한 정신은 다시 몸을 건강하게 만든다.

 

그녀는 스트레칭과 운동명상독서감사 일기 등을 통해 스스로를 아끼고 보살핀다그리고 늘 자신과 대화를 시도한다.

 

 

나는 지금 행복한가?’

내가 진짜로 원하는게 뭐지?’

내가 지금 느끼는 이 감정의 시작점은 무엇일까?’

 

 

 

이 세상 어느 누구도 완벽할 순 없다남을 시기 질투하기도 하고목표했던 것을 중도포기 해버리기도 하고감정을 컨트롤하지 못해 돌아서자마자 후회할 행동을 하기도 한다우리는 이런 자신의 모습을 발견했을 때 스스로에게 실망하고 자책한다그러나 이것은 신이 아닌 인간이기에 너무나 자연스럽고도 당연한 일이다이 부분을 확실히 이해하고 받아드린다면 자신을 책망하며 괴롭히는 버릇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이다.

 

 

하나씩, 그리고 조금씩 더 나은 내일의 내가 되기 위해 하루의 아주 작은 부분부터 변화를 꾀하는 것이다나를 발전시키기 위한 그 작은 노력들은 결국에 자기 발전과 성장이라는 결실을 맺게 될 것이고그렇게 변한 당신의 하루가 모여 일주일한 달이 되고당신의 삶이 되는 것이다.

.

.

.

인생을 한 권의 책에 비유하기도 한다우리는 하루에 한 페이지씩 각자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는 중이다당신의 오늘은 어땠는가지금 쓰고 있는 당신의 이야기는 무엇인가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는 어떤 것들인가그리고 책을 덮을 때 당신은 어떤 생각이 들길 원하는가?

 

 

우리는 인생이라는 한 권의 책을 완성하는 순간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 매 페이지 마다 최선을 다해 성심 성의껏 꾹꾹 눌러쓸 필요가 있다그리고 거기에 쓰여지는 내용은 자신의 행복에 대한 것이며, 이를 위해선 늘 내 안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

 

기억에 남는 책 속 문장들

 

<평온을 비는 기도>

신이시여저에게 변화시킬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평온함을변화시킬 수 있는 것을 변화시키려는 용기를 그리고 그 둘의 차이를 알 수 있는 지혜를 주시옵소서.


비교는 행복을 빼앗는 도둑

사람은 항상 ‘상향 비교를 한다대부분 나보다 뛰어난 사람과 비교하게 되기 때문에 자괴감만 증폭시킬 위험이 있다. ‘나도 저렇게 되어야지!’하는 자극으로 이용되면 좋겠지만 대부분은 부정적인 상향 비교를 하게 된다.


인생을 살면서 가장 무익한 두 가지 감정은 과거 일에 대한 죄책감과 미래의 일에 대한 근심이라고 했다이 두 가지 감정은 서로 닮은 중요한 성질이 있는데 바로 현재에 집중하지 못하게 한다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무엇도 아닌 바로 당신이에요. 저는 당신이 변할 수 있다고 믿어요. 이전의 당신이 알던 사람이 아닌 다른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당신은 고정되어 있지 않아요. 흘러가고 있는 중이죠. 어느 곳으로 흘러갈지는 내가 결정할 수 있다는 걸 믿으세요. 지금 즉시 당신은 바뀔 수 있어요.



 

읽고 나서

오늘 잠들기 전에 스스로에게 한마디씩 해주는 건 어떨까?

 

늘 잘 해왔고잘하고 있고, 앞으로도 잘 할거야.”

그리고 내일은 더 행복할거야.”

수고했어 오늘도. ”

 

서평만 업로드하는 인스타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팔로우하시고,
함께 책 관련된 소통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weekly.boox

2020.05.28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쓸 만한 인간

2020.05.20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책쓰는 블로그

2022.02.07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 (에빙하우스 망각곡선)

2020.04.02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서] 독후감 쓰는 요령 (독후감 쉽게 잘 쓰는 법)

2020.03.29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서] 독후감과 서평이란 ? 이 둘의 차이점은 ?

2020.02.28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망원동 브라더스

2020.02.05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나이들수록 점점 인생이 재밌어지네요

2022.03.20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2022.03.13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불편한 편의점

2022.03.06 - [생각하는 일상/독후감] - [독후감] 결혼은 모르겠고 내 집은 있습니다.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