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새해 다짐을 도와줄 추천 명언 (의욕 뿜뿜!!!)

by 버닝 아이스 🔥 2021.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2021년, 한 해의 시작! 모두 다짐 하나쯤은 있으시죠?

 

새해에는 꼭 이루자! '새해 다짐을 도와주는 명언'

 

 

2021년 소의 해가 밝았습니다. 연초에는 지금까지의 자신을 돌아보고 또 다른 시작을 위한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요. 여러분들도 다들 새해 다짐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한 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줄 명언을 소개합니다.

 


 

"꿈을 품고 무언가 할 수 있다면 그것을 시작하라.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용기 속에 당신의 천재성과 능력, 그리고 기적이 모두 숨어있다."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독일 문학의 거장이라 불리는 요한 볼프강 폰 괴테는 다양한 직업의 소유자였습니다. 시인, 변호사, 정치인, 외교관 등 다방면에서 업적을 남겼는데요. 타고난 재능도 있었지만 꿈을 꾸고 그것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그의 대표작 <파우스트>는 무려 60년에 걸쳐 완성되었느네요. 세계 문학사에 한 획을 그은 위대한 작품의 탄생은 괴테의 꿈과 새로운 시작에 대한 용기로부터 시작된 것입니다.

 


 

 

"삶은 우리 자신이 만드는 것이다. 늘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 안나 매리 로버트슨 모제스 -

 

안나 매리 로버트슨 모제스는 '그랜마 모제스'라는 별칭으로 더 자주 불리는 미국의 국민 화가입니다. 그녀는 칠순이 넘은 나이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해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1,600여 점의 작품을 남겼는데요. 늦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작품활동을 펼쳐 미국인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꿈을 이루기에 늦은 나이는 없습니다. 그랜마 모제스의 긍정의 에너지를 본받아 자신의 삶을 멋지게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것. 어떤 일을 하든지 목표를 달성하는데 이보다 좋은 방법은 없다."

- 마이클 조던 -

 

농구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선수로 평가받는 마이클 조던, 그도 농구의 황제로 불리기까지 수많은 역경을 이겨냈습니다. 마이클 조던은 자신의 경기 내용을 분석하며 실패의 원인을 분석했는데요. 그리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했죠. 그렇게 한 단계씩 자신의 결점을 극복하며 그는 최고의 선수가 될 수 있었습니다.

 


"꿈을 이루고자 하는 용기만 있다면 모든 꿈을 이룰 수 있다."

- 월트 디즈니 -

 

'미키마우스'의 탄생은 우연히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월트 디즈니는 어렸을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는데요.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그림 그리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당시 생소했던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에 꿈을 품고 할리우드로 갔습니다. 관객의 호응을 얻지 못해 스튜디오가 폐쇄되는 등 여러 번의 실패를 겪기도 했는데요. 끊임 없는 도전 끝에 탄생한 미키마우스는 오랜 시간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20년 후 당신은 했던 일보다 하지 않았던 일로 인해 더 실망할 것이다. 그러므로 밧줄을 던져라. 안전한 항구를 떠나 항해하라. 당신의 돛에 무역풍을 가득 담아라. 탐험하라. 꿈꾸라. 발견하라."

- 마크 트웨인 - 

 

 

<톰 소여의 모험>, <허클베리 핀의 모험> 등 마크 트웨인의 작품에는 '모험'이라는 단어가 많이 등장합니다. 이 책에는 어린 시절부터 미시시피 강을 무대로 모험을 즐겼던 경험이 고스란히 녹아있는데요. 그는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인해 제대로 교육을 받지 못했지만, 공립 도서관에서 책을 읽으며 글 쓰기에 대한 꿈을 놓지 않았습니다.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적극적으로 개척해낸 모험가 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된 2021년! 새해에는 계획한 일들을 꼭 이룰 수 있도록 오늘 함께 나눈 명언들과 함께 올해 세운 목표들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면 어떨까요??

 

올 한 해 행복한 일들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2020/04/0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뉴 노멀(New normal)이란?

2020/04/1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부위별 명칭 / 자동차 사고 경중에 따른 대처 요령

2020/04/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언택트(Untact)란?

2020/04/1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 (초보 운전이라면 필독)

 

2020/04/1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밀레니얼 세대, 그들은 누구인가 ? (Feat. X세대, Y세대, N세대, Z세대..)

2020/04/19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과태료/자동차세/주민세(지방세) 납부, 스마트 위텍스(Smart Wetax) 어플 하나로!!

2020/04/2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이제는 '채움'보다는 '비움'.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 / 버리는 삶에 대하여

2020/04/23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전 세계의 역대급 전염병들에 대해 (천연두/콜레라/에볼라/신종플루/코로나19)

2020/05/03 - [감사하는 일상/일상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정기검사/수원 자동차 정비소/정기점검 예약방법/TS한국교통안전공단

2020/05/0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계획오류(Planning fallacy)/ 언패킹(Unpacking) /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 호프스태터의 법칙

2020/05/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발코니 vs 테라스 vs 베란다' 구분 기준은 ?

2020/05/1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인버타이징 (Invertising) 이란 ? (내부 광고 / 내부 마케팅 / 소속감)

2020/05/1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가스라이팅' 이란? (패미니즘의 영향? / 심리적 학대 / 안전이별 / 맨스플레인 / 레베카 솔닛)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