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자동차 경고등의 종류와 각각 무엇을 뜻하는 지' 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혹시 앞으로 자동차 경고등에 불이 들어왔을 때 당황하지 말고 대응할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계기판 (적색/황색/녹색 경고등)
빨간색 : 경고 신호
주행 시 위험하다고 판단이 되었을 때 나타나는 신호입니다.
적색 경고등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경고등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노란색 : 주의 신호
일반 주행과는 무관하지만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는 신호를 뜻합니다.
그러므로 노란색 경고등이 켜지면 유의하며 지켜봐야 합니다.
초록색 : 정상 신호
해당 기능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조금은 생소한 흰색 경고등
연료 수분 필터
: 시동을 켰을 때 잠깐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그러나 계속 점등된 상태라면, 연료 분사 계통에 결함이 있는 것입니다.
예열
: 시동을 켜면, 점등되었다가 예열이 종료되면 사라집니다. 그러나 운전하는 중에 켜진다면, 차량에 화재 위험이 있으니 조심해야 됩니다.
공회전 제한
: 차량이 잠시 멈춰있을 때, 엔진 가동을 중단하는 기능인 공회전 제한 표시입니다. 환경 보호와 연비를 증가시키는데 일조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PF 매연 필터 경고등
: 매연물질을 태우는 장치인데, 주행 속도나 운행 거리가 충분하지 않을 때, 경고등이 켜지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매연 필터는 엔진의 고열을 사용하여 매연물질을 태우는데, 엔진이 아직 충분히 달궈지지 않았을 때는, 연소력이 부족하겠죠?
대처법은 60킬로미터의 시속으로 달리면서 2천 RPM으로 20분 이상 달리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그러나 여전히 문제가 지속된다면 DPF의 성능 저하가 주원인이므로, 진단에 따라 교체를 하거나 클리닝을 받아야 됩니다.
모든 경고등 정리
오늘은 여러 가지 자동차 경고등의 종류와 각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혹시나 차량 경고등에 불이 들어온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참고하실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2020/04/1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부위별 명칭 및 사고 경중에 따른 대처 요령
2020/04/0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사고 났을 때 행동 대처 요령!!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을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큰 힘이 된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