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자동차 부위별 명칭 / 자동차 사고 경중에 따른 대처 요령

by 버닝 아이스 🔥 2020.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자동차 사고가 났을 때,

'경미한 사고인지 대형사고인지 그 정도에 따라 취해야 할 알맞은 대처 요령'에 대해 정보공유를 하려고 합니다.

 

Plus, 자동차 부위별 명칭에 대한 설명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저 : KATU news

 

 

 

 

사고의 경중에 따른 대처 요령

 

 

가벼운 인사사고

 

피해자를 병원후송 하는 등 적절하게 조치하고 피해자가 입원을 거부할 경우 가해자의 성명과 연락처 등(명함)을 알려주고 사후 조치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만약 피해자가 어린이일 경우, 아무런 외상이 없고 괜찮다는 말로 그냥 지나칠 경우가 있으나, 어린이는 상황 인식이 부족하여 사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보호자에게 연락하거나 여의치 않은 경우 목격자 확보 또는 인근 파출소 등에 신고하여 기록은 보존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출저  :경남 연합 일보

 

 

 

가벼운 대물사고

 

피해차량의 견적은 가능한 양측이 동행하여 받는 것이 정확합니다.
요즈음은 교통사고를 당해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사고가 많아서 대부분 사고의 경우, 대략 얼마의 견적이 나오리라는 것이 쉽사리 판단됩니다. 만약 합의가 쉽지 않으면 당사자 간에 노상에서 다툼을 벌이지 말고 보험회사에 연락하여 자문 받은 후, 간단한 사고정황을 기록하고 서로의 신상 확인과 연락처를 교환한 다음 사고현장을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사고는 상대성이 있는 만큼 때에 따라서는 운전자가 자신의 일방과실인지의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보험회사에 알려 보험회사의 판단을 따르는 것이 적절한 방법입니다.

 

보험회사에서는 가해자, 피해자의 구분은 물론 과실비율까지 구분하여 원만히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촐처 : 위키피디아

 

 

 

피해가 큰 대형사고

 

사고장소에서 피해자를 병원후송 하는 등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를 해야 합니다.
또한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사고 현장을 확인해야 합니다. 운전자 본인이 많이 다쳐 움직일 수 없다면 사고 후 적극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을 통해 사고현장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쪽 사고자동차를 최소한 사진만이라도 다각도에서 많이 찍어 놓고, 만일을 위해 사고현장 도로는 물론 사고차량 밑바닥 부분도 촬영해 보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가까운 경찰관서에 신고(접수 및 조사경찰관 인적사항 메모)하여 적법한 사고처리를 받도록 하고 보험회사에 사고통보 후 담당 보상직원의 도움을 받도록 합니다.

 

 


 

보통 초보운전자의 경우,

주차를 시도할 때 혹은 주차되어있는 차를 빼낼 때 실수로 차에 스크래치를 낼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운전석이나 조수석의 앞, 뒤 '휀더'쪽에 주로 상처를 내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때 스크래치의 깊이 정도에 따라서도 수리비가 달라질 수 있겠으나 도색의 경우 한 판인지, 두 판인지에 따라 수리비차이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고 부위에 대해 보험회사 또는 수리센터에 전화를 해서 상황설명을 하거나 수리 견적을 받을 때 정확한 용어를 몰라 ''그 운전석 바로 옆쪽에,, 바퀴 바로 윗 쪽에...'' 이렇게 얼버무려 설명하게 되는 경우가 있죠. 아래 차량 부위별 명칭을 참고해 두셨다가 혹~~~시나 필요하실 때 참고하여 명칭을 이야기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네이버

 

 

 

자동차 운전이라는게 내가 아무리 조심을 하더라도 상대방에 의해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고, 갑작스런 돌발 상황이 언제든 예고없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무서운 부분입니다.. 

또한 요새 통과된 스쿨 존 내 '민식이 법' 의 경우에는 '뜨거운 감자'로 떠올라 갑론을박이 많죠..^^;;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은 항상 안전운전! 신호,속도 준수! 방어운전! 절대 음주운전 금지!!

당연한거 아시죠??^^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꼭 생각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0/04/0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사고 났을 때 행동 대처 요령!!

 

[정보 공유] 자동차 사고 났을 때 행동 대처 요령!!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자동차 사고났을 때 행동 대처 요령'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출퇴근, 주말 나들이를 위해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자동차. 도로 위에 나가보면 차들이 정말 많죠. 그 중에는 난폭하..

pyopyo1027.tistory.com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