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과태료/자동차세/주민세(지방세) 납부, 스마트 위텍스(Smart Wetax) 어플 하나로!!

by 버닝 아이스 🔥 2020.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은 일상 생활 중에 가끔 사용할 법한 편리한 앱 '스마트 위텍스'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스마트 위텍스 (Smart Wetax)


 


사실 며칠전에 집으로 '반갑지 않은 우편물'이 하나 도착했어요.
그때 사실 PIN번호 기다리고 있었는데, 기다리는 우편물은 오질 않고..  

(지금은 도착했어요!! 5주가 걸렸지만..^^;;

코로나로 인해 배송이 조금 더 걸리는 것 같으니 기다리시는 분들은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꼭 옵니다...ㅎㅎ)

 

 

 


이게 뭐지 싶어서 열어보았더니 다름아닌 '뜨헉 !! 불법주차 과태료 청구서'였어요. ㅠㅠ;;
흔히 말하는 '벌금 딱지'죠.
(날짜와 시간을 보니 마눌스의 소행인 듯 합니다..사실 저도 한 번 딱지를 떼인 적이 있긴 합니다만;;)


암튼 저번주 '벌금 딱지'가 집으로 날아들어 바로 납부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런건 빨리 빨리 내버려야되요.ㅠㅠ!!

 

저는 이런 과태료나 자동차세, 주민세 등 지방세를 납부할 때 한 가지 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처리하는데요.
(자가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부동산세도 많이 내시겠쥬? 나도 내고 싶다..ㅎㅎ)

 

 


이때 사용하는 앱이 바로 '스마트 위텍스(Smart Wetax)'입니다.

 

스마트 위택스 앱 (구글 플레이 화면)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나서 조회를 해보면 납부해야할 모든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41200원이 부과되었네요... 오늘도 이렇게 보쌈 족발세트 값을 태워버리고 말았습니다. ㅎㅎㅎ

 

최애 영화 중 하나인 '해바라기'에서 김래원(오태식)이 이런말을 하죠??

잘못했으면 벌을 받는게.. 세상 이치라더라..

 

 

잘가요 보.족 세트~!


납부를 마치고 나면 위와 같이 납부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 아까워라~ 야식이 한 번 날아갔군요.. ㅎㅎ   (잘가요 보쌈씨, 멀리 못나갑니다 족발씨 ㅠㅠ)

 

 

근데 이 와중에 웃겼던게 집으로 날아든 주차과태료를 보고 '씁... 이론..' 하고 생각하다가 '오! 이거 블로그에 포스팅해봐야겠다!!' 이런 생각이 바로 이어서 들었어요 사실..

 

이거 혹시 중독 증상 뭐 그런건가요 ??? ㅎㅎㅎㅎ

 



앞으로 경각심을 좀 갖고 (이번에는 마눌스의 소행이었지만) 신호/준수 반드시 해야겠습니다~!!

 

 

 

 

 

 

2020/04/1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 (초보 운전이라면 필독)

 

[정보 공유] 자동차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 (초보 운전이라면 필독)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자동차 경고등의 종류와 각각 무엇을 뜻하는 지' 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혹시 앞으로 자동차 경고등에 불이 들어왔을 때 당황하지 말고 대응할..

pyopyo1027.tistory.com

2020/04/1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부위별 명칭 / 자동차 사고 경중에 따른 대처 요령

 

[정보 공유] 자동차 부위별 명칭 / 자동차 사고 경중에 따른 대처 요령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자동차 사고가 났을 때, '경미한 사고인지 대형사고인지 그 정도에 따라 취해야 할 알맞은 대처 요령'에 대해 정보공유를 하려고 합니다. Plus, 자동차 부위..

pyopyo1027.tistory.com

2020/04/0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사고 났을 때 행동 대처 요령!!

 

[정보 공유] 자동차 사고 났을 때 행동 대처 요령!!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자동차 사고났을 때 행동 대처 요령'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출퇴근, 주말 나들이를 위해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자동차. 도로 위에 나가보면 차들이 정말 많죠. 그 중에는 난폭하..

pyopyo1027.tistory.com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