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슬슬 겨울 옷 정리하셔야죠? (종류별 옷 보관법 꿀팁 !! 구스다운/니트/코트/가죽)

by 버닝 아이스 🔥 2021. 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이제 제법 날씨가 포근해졌죠?? 낮에는 정말 봄이 온 것처럼 날씨가 좋아졌습니다. 얼른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 날이 와서 어디로든 떠나고 싶네요ㅠㅠ 참 시간이 빠릅니다. 작년 한 해는 코로나로 인해 1년이 어떻게 지나간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안좋은 일도 겪다보니 저에게는 최악의 2020년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올해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봄맞이 옷장 정리' 입니다!!

두껍고 무거운 겨울 옷을 정리하고 가벼운 봄 옷으로 옷장을 정리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소재에 따른 겨울 옷 세탁 & 정리 꿀팁!! 함께 알아보시죠!!

 

# 봄맞이 옷장 정리!! 겨울 옷 보관법!!

 

 

1. 구스다운 - 소매는 부분 세탁하고 볼륨감 유지하며 서랍에 보관

 

구스다운은 가볍고 보온력이 높아 겨울철에 인기 의류 중 하나인데요. 그러나 구스다운을 드라이 클리닝 할 경우 거위털의 천연 기름이 빠져 복원력이 떨어질 수 있기에 손세탁을 권장합니다. 구스다운은 30도의 미온수에서 중성세제로 세탁 후 뒤딥어 그늘에서 건조하면 되는데요. 때가 잘 타는 소매 부분은 물과 주방용 세제를 잘 섞어서 칫솔로 살짝 닦아주면 얼룩이 제거됩니다.

 

구스다운을 보관할 때 주의할 점은 볼륨감 있게 보관하는 것인데요.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할 경우 패딩의 충전재가 아래로 쳐져 서로 뭉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접어서 서랍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2. 니트 - 손세탁 후 뉘여서 건조하고 접어서 보관

 

니트는 따뜻하고 멋스럽지만 변형되기 쉽고 보풀이 많이 생기는 까다로운 소재죠. 니트는 보풀제거기나 일회용 면도기 등으로 보풀을 제거한 후 울 샴푸를 이용해 미지근한 물에서 손으로 가볍게 주물러 세탁해주세요. 건조할 때는 타월 위에 스웨터를 올리고 가볍게 두드려 물기를 제거한 다음 눕혀서 말려야 옷의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니트는 옷걸이에 거는 것이 아니라 접어서 보관해야 합니다. 여러 개의 니트를 겹쳐서 보관할 경우 마찰에 의해 보풀이 일어날 수 있으니, 사이사이 신문지를 넣어 보관하면 보풀 방지는 물론 습도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코트 - 섬유로 된 코트 커버를 씌워 보관

코트를 열심히 정리하고 있는 모습

 

멋스러운 디자인에 보온성도 뛰어나지만, 부피가 커 옷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코트. 주로 모와 울로 구성된 코트는 소재 특성상 먼지가 잘 붙고, 습한 환경에 있을 경우 진드디가 살기 쉬운데요. 따라서 코트는 보관하기 전에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코트도 니트처럼 다른 옷과 마찰할 경우 보풀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섬유로 된 커버를 씌우거나 헌 와이셔츠를 코트 커버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코트에 털이 달리 ㄴ경우, 옷장에 보관하기 전 털이 눌리지 않도록 빗질해 모양을 잡아주세요.

 

 

4. 가죽 옷 -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

패피(패션 피플)의 필수 아이템 가죽옷! 가죽은 물에 약한 옷감이기 때문에 되도록 세탁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부분적으로 얼룩이 생겼다면 전용 클렌저로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가죽옷은 보관 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방습제와 방충제를 같이 넣어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년에 또 만날 겨울 옷들, 지금 잘 보관한다면 내년 겨울에 새로운 기분으로 입을 수 있겠죠?

소재별 관리 노하우 꼼꼼하게 챙겨서 정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

 

 

 

 

2020/06/23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팝콘 브레인(Popcorn - Brain) / 스마트폰 중독 / 디지털 격리 증후군

2020/06/2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방관자 효과'란? (Feat. 에이~ 누군가 돕겠지 ?)

2020/06/2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방법 / 비상저감조치 / 숲공장

2020/07/0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인지부조화란 ?

2020/07/0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심리학에서 말하는 '휴리스틱'이란? / 대표성 휴리스틱 / 가용성 휴리스틱

2020/07/0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지식재산권 침해, 당신도 모르게 불법을 저지를지도 모른다?

2020/07/0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플라시보(Placebo) 효과 / 노시보(Nocebo)효과

2020/07/1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무더운 여름철, 소중한 내 자동차 안전할까?여름철 차량 관리법, 꿀팁!!

2020/07/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부드럽고 진한 맛을 위한 기다림, 콜드 브루 (여름철 별미, 매력적인 커피) Cold brew 어원

2020/07/14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정보 공유] 코로나 블루, 바이러스 우울증으로부터 정신건강을 지키는 방법들

2020/07/1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갑자기 1등급 에어컨이 사라진 이유는?

2020/07/18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정보 공유] 환절기 건조한 피부, 각질이 걱정된다면? 각질 관리 팁! (건성 피부 필독)

2020/07/19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운전자들을 위한 차선의 종류와 의미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