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운전자들을 위한 차선의 종류와 의미

by 버닝 아이스 🔥 2020.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운전자들이 꼭 알아두어야할 차선의 종류와 그 의미에 대한 정보입니다.

 

초보 운전자들뿐만 아니라 경력이 있으신 분들도 몇 가지 종류에 대해서는 간과하고 계신 것들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운전은 생명과 직결이 되는 문제이기도 하고 본인이 아무리 조심해서 운전을 한다고 해도 사고를 100% 예방할 수는 없는 것이기에.. 이러한 정보들은 기본적이지만 그 중요성만큼은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차선의 색깔과 종류에 따른 의미

 

 

백색 차선은 같은 방향으로 주행하는 차로를 구분짓기 위한 선이고, 황색 차선은 중앙선과 같이 서로 반대 방향으로 진행하는 차로를 구분짓기 위한 선입니다. 파란색 차선은 특별한 차량이 지나가는 차로를 구분하기 위한 선이고(버스 전용차로) 분홍색, 녹색은 주행유도선으로써 진행 방향을 안내해주는 차선입니다.

 

 

 

 

도로면에 나타나있는 표시와 그 의미

 

 

고속도로 주행 시 알아두어야 할 차선 정보

 

 

 

특히 고속도로 1차선에서 앞에 뻥 뚫렸는데,, 정속 주행 80~90km/h로 다니시면, 뒷 차에게 아주 그냥 안좋은 소리 들으실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되요!! ㅎㅎㅎ

 

 

모두들 즐겁고 안전한 운전으로 행복한 드라이브 즐기시길 바랍니다~^^

 

 

 

2020/05/03 - [감사하는 일상/일상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정기검사/수원 자동차 정비소/정기점검 예약방법/TS한국교통안전공단

2020/05/0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계획오류(Planning fallacy)/ 언패킹(Unpacking) /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 호프스태터의 법칙

2020/05/1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알아두면 유용한 연말정산 TIP !!

2020/05/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발코니 vs 테라스 vs 베란다' 구분 기준은 ?

 

2020/05/1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인버타이징 (Invertising) 이란 ? (내부 광고 / 내부 마케팅 / 소속감)

2020/05/1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가스라이팅' 이란? (패미니즘의 영향? / 심리적 학대 / 안전이별 / 맨스플레인 / 레베카 솔닛)

2020/05/2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바젤 3' 이란? (수신금리/예대율/자본비율/유동성 커버리지)

2020/05/3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워케이션(Worcation)이란 ?

2020/06/0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30대 40대 노후 준비,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 ?

2020/06/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공인인증서 폐지, 대체수단은 ? (DID, 탈중앙화 신원증명 / 블록체인 기술 기반 / 새로운 인증 생태계)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