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건강 정보

[정보 공유] 코로나 블루, 바이러스 우울증으로부터 정신건강을 지키는 방법들

by 버닝 아이스 🔥 2020.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은 코로나 블루, 바이러스 우울증으로부터 마음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이러스 우울증으로부터 정신건강을 지키는 방법들

미국 AFSP(American Foundation for Suicide Prevention) Dorren Marchall 부사장은 마음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으로 아래 5개 항목을 제안합니다.

1. 통제할 수 있는 것과 아닌 것을 분리하라
2. 안전하다고 느끼는 일을 해라

3. 군중을 피해 자연을 접하라
4. 현재에 집중하고 도전하라
5. 친구들과 연락하고, 도움 받기를 주저하지 마라

마음의 건강을 위해 식사 후 혹은 쉬는 시간에 커피숍에 모여 있기 보다는 회사 주변을 산책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소 아쉽더라도 서로의 건강을 위해 모임을 연기하고 더 건강한 만남을 기대하는 일.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조언입니다.

 

 

불확실성에 직면한 정신건강 관리

인간은 명확한 것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를 알고 싶어하고, 위험에 대해 서로 연결돼 있습니다. 우리는 상황이 불확실하다고 느끼거나 안전하지 않을 때 스트레스를 받으며 상충되는 정보에 혼란을 느낍니다.

 

통제할 수 없을 때 우리는 불안을 느낍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걱정합니다. 불확실성은 다른 불확실성과 연결되고 과거의 불안을 떠오르게 합니다.

 

이런 시기는 정신건강에 매우 안좋습니다. 우리는 평소보다 화난 느낌, 무기력하거나 슬픈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은 뉴스가 삶을 더 우울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우리는 무기력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최선의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을 위해 할 수 이는 일들을 소개합니다.

 

 

1. 통제할 수 있는 것과 아닌 것을 분리하세요.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그 일에 집중하십시오. 손을 씻으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씻을 것을 권하세요. 비타민을 섭취하세요. 뉴스 시청을 제한하세요. (당신이 타지도 않은 유람선에 일어난 일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

 

 

2. 안전하다고 느끼는 일을 하세요.

 

이것은 사람마다 다르므로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회적 관습이라고 해도 모임을 피하는 일을 주저하지 마세요.

 

3. 군중을 피해 자연을 접하세요.

 

저는 어제 오후에 와이프와 함께 동네에서 산책을 했습니다. 태양이 빛나고 비타민 D를 합성했고 신선한 공기와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런 저런 대화도 나누면서 말이죠. 운동은 신체 건강과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현재에 집중하고 도전하세요.

 

어쩌면 당신은 현재 일어나는 일뿐 아니라 미래 걱정으로 생각이 더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일어나지 않은 것에 대해 걱정한다면 현재에 집중하도록 노력 하십시오. 시선, 소리 그리고 감각을 느끼세요.

 

5. 친구들과 연락하고, 도움 받기를 주저하지 마세요.

 

신뢰할 수 있는 친구들과 이야기 하십시오. 특히 불안감을 느끼거나 마음 건강에 어려움이 있다면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걱정하지 말고 경험자와 공유하는 것은 위로가 됩니다.

 

 

 

2020/03/2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통화 스와프(Currency Swap)란 ?

2020/04/0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사고 났을 때 행동 대처 요령!!

2020/04/0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뉴 노멀(New normal)이란?

2020/04/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언택트(Untact)란?

2020/04/1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 (초보 운전이라면 필독)

2020/04/1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밀레니얼 세대, 그들은 누구인가 ? (Feat. X세대, Y세대, N세대, Z세대..)

2020/04/2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이제는 '채움'보다는 '비움'.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 / 버리는 삶에 대하여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