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여름 휴가 200% 즐기기! 여행지에서 유용한 앱 4가지 추천! (휴가 떠나기 전 참고하세요!! - 트라비포켓 / 투어팁스 / 다오 / 해외안전여행)

by 버닝 아이스 🔥 2020.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었습니다. 1년을 기다린 여름휴가인 만큼 제대로 즐기고 싶지만... 요새 분위기가 분위기인 만큼.. 다들 방콕하고 계시죠? 나중에라도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참고하시라고 현지 가이드북부터 비상 시에 도움이 되는 위기 대처 메뉴얼까지, 여행지에 도착해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 무거운 여행책 대신 '무료 가이드북 앱'

 

여행을 할 때 꼭 필요하지만, 동시에 가장 무거운 지이 되는 것이 바로 여행 가이드북인데요. 두꺼운 가이드북의 내용을 담은 어플을 추천합니다.

 

'투어팁스(Tourtips)'는 각 도시의 추천 여행정보만 골라 담은 가이드북과 맵북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국내는 물론, 아시아, 유럽, 미주 등 전 세계 주요 여행지의 여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PDF 파일로 다운로드도 가능한데요. 그 밖에도 여행책에서 볼 수 없는 여행전문가, 블로거, 오픈에디터들이 전하는 여행 꿀팁까지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 위기상황 발생 시에는 '위기대처 메뉴얼 앱'

 

 

해외여행 중 예상치 못한 사건, 사고가 발생한다면 낯선 환경 때문에 더욱 당황하기 쉬운데요. 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해외안전여행'은 외교부에서 만들어 배포하는 위기대처 매뉴얼 어플로, 분실/도산부터 사고, 질병, 테러, 자연재해까지 해외에서 겪을 수 있는 위기 상황별로 대처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국가별 영사 핫라인 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서 해외 어디서든 영사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여행 경비 간편하게 정리하는 '여행 가계부 앱'

 

한정적인 예산을 운영해야 하는 여행지에서는 지출내역을 그때그때 정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번거롭게 영수증을 챙기지 않아도 스마트포느로 간편하게 여행 경비를 정리할 수 있는 가계부 어플을 소개합니다.

 

'트라비포켓'은 교통비, 식비, 기타 여행경비 등을 분류하여 지출 내역을 입력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남은 예산을 계산해 보여줍니다. 특히 정리된 지출 내역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여행 경비 리포트' 기능은 출장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나만의 여행기가 한 편의 스토리북으로 '사진정리 앱'

 

평소 사진을 잘 찍지 않는 사람도 여행지에서는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게 됩니다. 하지만 수많은 여행 사진들이 뒤죽박죽 쌓여 있다면 추억을 꺼내보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다오'는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에서 위치정보를 인식해 사진을 정리해주는 어플입니다. 어플에 사진을 업로드 후 인증을 하면 촬영 날짜와 장소에 따라 여행일지를 기록합니다. 또한 여행지별로 사진을 묶어 앨범을 만드는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이렇게 만든 여행앨범은 친구 혹은 가족들에게 전송할 수 있고, SNS로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로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2020/06/20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스마트폰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질병들 (거북목 증후군 / 디지털 치매 / 수면 장애 / 안구 건조증 / 디지털 격리 증후군 / 터널 증후군)

2020/06/2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심리학에서 말하는 '포러 효과 / 바넘 효과'란? (Feat. 이거 완전 내 얘기잖아!?)

 

2020/06/23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팝콘 브레인(Popcorn - Brain) / 스마트폰 중독 / 디지털 격리 증후군

2020/06/2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방관자 효과'란? (Feat. 에이~ 누군가 돕겠지 ?)

2020/06/2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방법 / 비상저감조치 / 숲공장

2020/07/0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인지부조화란 ?

2020/07/0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심리학에서 말하는 '휴리스틱'이란? / 대표성 휴리스틱 / 가용성 휴리스틱

2020/07/0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지식재산권 침해, 당신도 모르게 불법을 저지를지도 모른다?

2020/07/0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플라시보(Placebo) 효과 / 노시보(Nocebo)효과

2020/07/09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2020/07/1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무더운 여름철, 소중한 내 자동차 안전할까?여름철 차량 관리법, 꿀팁!!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