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by 버닝 아이스 🔥 2020. 7.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은 환경문제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점점 변해가는 우리 지구의 '기후'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각종 대기 오염 및 생활 쓰레기들로 인해 지구가 점점 병들어 가고 있죠.. 그 결과 온난화 현상도 지속되고 있고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입니다.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2078년이면 저는 75번째 생일을 맞이할 거에요. 그때 제게 자녀가 있따면 생일 축하 중에 묻겠죠. 왜 시간이 남아 있었을 때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한 행동을 하지 않았느냐고.."

지난해 12월 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에서 16살의 스웨텐 소녀 그레타 툰베리가 각국 정상들에게 한 이야기입니다.

 

전 지구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기후 변화. 기후 변화는 인간의 삶의 터전을 위협하는 중대한 문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의 주원인 중 하나는 온실가스의 증가인데요. 온실가스가 많이 방출됨으로 인해 지구 대기 온도가 상승하는 지구 온난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때문에 각 개인이 일상 속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나간다면 기후 변화를 막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들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온실가스 줄이기 활동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참고 : 6대 온실가스

이산화탄소(CO2), 메탄(CH4), 아산화질소(N2O), 수소불화탄소(HFCs), 과불화탄소(PFCs), 육불화황(SF6)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우리가 손쉽게 할 수 있는 일들, 함께 알아볼까요?

 

1. 사용하지 않는 전기 기구의 플러그 뽑아두기

 

출근 전에는 가정에서, 퇴근하기 전에는 PC, 모니터가 연결된 멀티탭의 전원을 꺼주세요. 연간 12.6kg의 CO2를 줄일 수 있고, 1만 원의 절감 효과도 있답니다. 회의실을 나설 때 조명과 에어컨을 끄는 것도 큰 도움이 되겠죠?

 

 

2. 쓰레기 분리배출을 통해 자원 재활용하기

 

이미 우리 모두가 잘 실천하고 있는 ^^ 재활용 품목의 분리배출만 잘 이뤄져도 연간 88kg의 CO2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플라스틱 제품 사용 줄이기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비닐봉지 대신 에코백을 사용하면, 폐기물의 양을 크게 줄일 수 있어 연간 6kg의 CO2 발생을 줄일 수 있어요.

 

 

4.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가까운 거리는 걷기 (BMW! B 버스타고, M 전철타고, W 걷고)

 

가까운 거리는 걷고, 일주일에 한 번 자가 차량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해보세요! 연간 494.5kg의 CO2를 줄일 수 있어요. 헬스앱을 활용하여 나의 건강도 함께 체크해본다면 일석이조겠죠?

 


 

 

 

2020/04/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언택트(Untact)란?

2020/04/1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 (초보 운전이라면 필독)

2020/04/1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밀레니얼 세대, 그들은 누구인가 ? (Feat. X세대, Y세대, N세대, Z세대..)

2020/04/19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과태료/자동차세/주민세(지방세) 납부, 스마트 위텍스(Smart Wetax) 어플 하나로!!

2020/04/2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이제는 '채움'보다는 '비움'.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 / 버리는 삶에 대하여

2020/04/23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전 세계의 역대급 전염병들에 대해 (천연두/콜레라/에볼라/신종플루/코로나19)

2020/05/0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계획오류(Planning fallacy)/ 언패킹(Unpacking) /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 호프스태터의 법칙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