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인생샷을 찍어 보자!! 인물사진 찍는 꿀팁 & 노하우

by 버닝 아이스 🔥 2020.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사진 못 찍는다고 혼나본 경험 다들 있으시죠? ㅎㅎ

인생샷을 건지자! 인물 사진 노하우!!

 

여행지에서, 핫 플레이스에서 찍은 인생샷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죠? 배경도 중요하지만 인생샷을 건지기 위해서는 사진 찍는 방법도 중요하다는 사실! 사진을 잘 못 찍어 친구에게, 연인에게 혼난 경험, 정말 많은 텐데요. 오늘은 인물 사진 찍는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 Tip1. 전신을 길어 보이게 찍기

같은 키여도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충분히 더 길어 보일 수 있습니다. 먼저 찍고자 하는 인물로부터 2m 정도 거리를 유지한 후, 스마트폰을 위아래로 뒤집은 뒤 15도 기울여서 찍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사진 속 구도인데요. 찍고자 하는 인물의 발 끝은 화면의 하단에 최대한 가깝게 둬야 하죠. 그리고 머리 위헤 여백을 두면 상대적으로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대로 하체의 하단에 공간이 있으면 상대적으로 다리가 짧아 보이겠죠?? 꼭 참고하셔야 할 포인트입니다!!

 

출처 :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 Tip2. 풍경을 활용하자 - 1

풍경을 활용하면 더욱 분위기 있는 인물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먼저 풍경을 담기 전에 사진의 수직과 수평을 맞추는 것은 기본 수칙이죠. 배경의 수직, 수평을 맞췄다면 인물의 포즈도 코치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딱딱하게 카메라를 보기보단 시선을 위나 아래로 두는 포즈, 고개를 살짝 사선으로 돌리는 포즈 등을 유도해보세요. 두 명 이상이라면 서로 마주보며 웃는 연출 컷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배경은 너무 복잡한 것보단 인물이 중심이 될 수 있는 깔끔한 배경이 낫습니다.

 

 

# Tip3. 풍경을 활용하자 - 2

풍경과 인물을 자연스럽게 담는 방법은 없을까요? 찍고자 하는 인물로부터 1m 안 쪽으로 거리를 유지한 뒤 인물의 정면이 아닌 사선에 서서 찍는 것이 좋습니다. 인물의 고개 역시 정면보다는 측면으로 돌려서 찍어야 얼굴이 더욱 입체감 있게 보이는데요. 배경과 함께 담기 위해서 사진에서 인물은 정중앙 보다는 측면에 서야 배경과 함께 자연스럽게 담길 수 있습니다. 배경이 자연스레 담기면서 얼굴은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죠.

 

출처 :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 Tip4. 빛을 이용해 연출하기

좀 더 분위기 있는 사진을 연출하고 싶으신가요? 이럴 땐 빛을 이용해 쉽게 그윽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석양 아래 혹은 햇살이 내리쬐는 창가 아래에 포즈를 잡고 사진 찍는다면 어떤 도구를 이용하지 않아도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45도 각도에서 빛이 들어오는 사광과 뒤쪽 45도 각도에서 빛이 들어오는 역사광을 이용하면 인물을 입체감있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얼굴의 한 쪽만 빛을 받기 때문에 인물을 강인하고 카리스마있게 표현할 수 있죠.

 

출처 :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소중한 순간을 담은 인생샷을 건지고 싶으신가요? 기본적인 팁 네 가지만 키져도, 사진작가 못지 않은 인물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지금 스마트폰을 들고 인생샷 건지기에 도전해보세요!!

 

 

 

 

2020/08/13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집 고르는 노하우, 이것만은 꼭 체크하자!! 꿀팁 대 방출!!

2020/08/1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극장 이용 꿀팁, 이용 전 알아두어야 할 것들

2020/08/0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안전하게 즐기는 여름 휴가 (가까운 여행지 추천 : 평택 소풍정원/ 오산 별빛터널 / 용인 내동 연꽃마을 / 충분 괴산 갈론계곡 / 안성 금광 호수)

2020/08/0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환절기, 놓치지 말아야할 건강 정보(환절기 질병, 환절기 주의사항)

2020/07/30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무풍의 원리 - 무풍 에어컨 (Feat. 윌비스 캐리어 느님의 선물)

2020/08/0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스마트폰 위생관리 방법

2020/07/28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여름철 필수인 매너 아이템 / 잇템 (Feat. 겨터파크 개장, 레그트리머, 니플밴드)

2020/07/2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캠핑 용품 구매시 고려해야 될 사항, 꿀팁 챙겨서 즐거운 캠핑 즐기자!!

2020/07/19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운전자들을 위한 차선의 종류와 의미

2020/07/1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갑자기 1등급 에어컨이 사라진 이유는?

2020/07/14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정보 공유] 코로나 블루, 바이러스 우울증으로부터 정신건강을 지키는 방법들

2020/07/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부드럽고 진한 맛을 위한 기다림, 콜드 브루 (여름철 별미, 매력적인 커피) Cold brew 어원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