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자동차 극장 이용 꿀팁, 이용 전 알아두어야 할 것들

by 버닝 아이스 🔥 2020.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은 자동차 극장을 이용하기 위한 꿀팁!! 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직도 코로나19로 인해 극장을 가기는 꺼려지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번 기회에 자동차 극장을 한번 이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저도 아직 실제로 가본 적은 없지만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포스팅 하단 부분에는 각 자동차 극장에 대한 정보와 비교 리뷰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 처음이어도 베테랑인 척, 자동차 극장 활용 노하우

코로나 19로 인해 극장 가는 것을 포기 할 수밖에 없다 보니, 때론 넓디 넓은 스크린이 그립기도 합니다. 때문에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도 최신 영화를 맘껏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인 자동차 극장들이 쏠쏠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영화를 보면서 치킨을 먹을 수 있고, 중간 중간 수다도 나눌 수 있죠. 그런데 자동차 극장이 처음이라 살짝 긴장 되신다고요? 처음이어도 베테랑처럼 행동 할 수 있는 자동차 극장 이용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 자동차 극장은 선착순

자동차 극장을 선착순으로 자리 배치를 하는데요. 요즘처럼 사람이 몰릴 때는 상영시간 보다 1시간 먼저 도착해 명당 자리를 선점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시작 30분 전이 가장 몰리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자동차 극장 홈페이지에 상영 영화와 시간표가 나와있으니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극장은 무조건 앞자리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자동차 극장의 명당 자리로 손꼽히는 곳은 바로 3번째 줄입니다. 맨 앞자리는 스크린 높이 때문에 백미러가 시야를 가리고 뒷자리는 앞 차들로 인해 스크린을 가려 시야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차고가 높은 SUV, 밴 등의 차량의 뒤편에 주차하게 됩니다.

 

 

# 전조등과 미등은 꺼두는 센스!!

자동차 극장에서 소리를 듣기 위해 영화 상영 내내 라디오를 켜 두어야 합니다. 시동으로 인해 빛나는 계기판이 영화 감상에 방해가 된다면 수건이나 옷으로 가려주면 됩니다. 또 상영 중 전조등을 켜거나 경적을 울리는 것을 조심해야 하고, 브레이크를 밟아 후미등이 점등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에티켓이죠. 주간주행등이 소등되지 않는 차량은 직원에게 검은색 테이프를 받아 직접 가리면 됩니다.

 

 

#소리가 안들린다고요? 주파수를 맞추세요!!

자동차 극장은 라디오 주파수를 맞춰야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요. 상영 작품에 따라 주파수가 다를 수 있으니 입장권에 적혀있는 주파수를 꼭 확인하시고, 영화 시작 전에 주파수를 맞춰 놓으세요~ 만약 라디오가 나오지 않는 경우 직원에게 문의하면 휴대용 라디오를 빌려줍니다.

 

 

# 자동차 극장의 묘미, 배달음식

자동차 극장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다양한 간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극장 내 매점도 있지만 직접 준비하거나 근처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극장의 묘미는 바로 배달 음식입니다. 미리 도착해서 치킨이나 피자 등 배달 음식을 시켜먹을 수 있습니다. , 극장별로 이용 여부가 다른 만큼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버리거나 집으로 가져가 주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서울 근교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자동차 극장이 있는데요. 각각의 장단점을 찾아보고 내 스타일에 맞는 곳을 찾아가는 것도 좋겠죠?

 

 

잠실 자동차 극장
서울 송파구 잠실동 116801
02-3431-0450
잠실 자동차 극장은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상영관은 총 3관으로 최신형 스크린과 돌비 서라운드 음향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매점에 간식의 수가 적으니, 미리 사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금은 2 2천원

용인 자동차 극장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308-1

031-284-1098

메가박스 Drive M이 폐관하고 용인 자동차 극장으로 새롭게 개관하였습니다. 한국미속촌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최신 영화를 한달에 3~4편 정도 상영하며, 관람 요금은 2만원입니다. 현재 문화 상품권으로 결제는 불가능하며 향후 도입할 예정입니다. 최신 시설을 갖춘 매장이 자리해 있으며, 극장과 협의를 통해 프로포즈 이벤트도 가능합니다.

 

자유로 자동차 극장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666-5

031-945-0690

낭만과 추억이 가득한 최상의 드라이브 코스에 자리한 자유로 자동차 극장은 2 5000평 규모에 3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낭만관) 300, 2(추억관) 350, 3(우정관) 250대 수용 가능합니다. 화면은 26mX11m로 첨단 디지털 영사기를 도입, 깨끗한 화면과 돌비 스테레오 음향을 제공합니다. 통일전망대, 임진각 등 주변에 가 볼만한 곳도 많이 있습니다. 요금은 주중평일 2만원, 주말(,,) 2 4천원.

 

장흥 자동차 극장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12

031-855-6050

2개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신영화를 한달에 3~4편 정도 상영중입니다. 조리가 필요한 음식은 없지만 팝콘과 패스트푸드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할인제도는 없으며, 문화상품권으로 결제는 현재 불가능합니다. 추후 예정 중이라고 하네요. 요금은 2만원입니다.

 

양평 자동차 극장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오빈리 365-5 양평 들꽃 수목원 내

031-773-7893

양평 자동차 극장의 매력은 다양한 제휴 할인 프로그램입니다. 들꽃 수목원 입장 시 1000원 할인/양평 레일바이크 10% 할인(주말,공휴일 제외)/천년찻집 1인당 1000원 할인이 제공됩니다. 또 자동차 극장 5번 누적 시 들꽃수목원 무료입장권 1(2인 사용) 혹은 자동차 극장 무료입장 1회가 가능합니다. 7번 누적할 경우 레일바이크(4인 기준)1매가 주어집니다. 상영 시간에 맞춰 방문할 경우 필히 전화가 필요한데요. 상영 5분전까지 대기 차량이 없을 시 종영 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평택호 자동차 극장

경기 평택시 현덕면 권관리 321

031-682-0410

호수가 보이는 멋진 스크린을 갖춘 평택호 자동차 극장은 1 8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으며, 쿠폰을 4매 모으면 무료 관람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영화를 보기 전후로 방조제가 있는 평택호 관광단지를 구경할 수 있는데요. 맛집도 만혹 산책을 하기에도 좋아 연인이나 가족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천안 자동차 극장

충남 전안시 동남구 성남면 화성리 188-6

41-555-4895

2개관을 운영 중으로, 입장료는 2만원입니다. 또 패스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티켓 5장을 모으면 평일에 한해 1회 무료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공휴일, 주말 제외) 영화 시작 전 2~3분 이내로 영상을 상영해주는 프로포즈 이벤트가 가능합니다.

 

 

자동차 극장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주변 사람들을 의식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인데요. 연인들에게는 멋진 데이트코스로 꼽힐 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단위의 관람객, 애완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들에게도 큰 인기라고 합니다. 코로나19속에 맞이한 올 여름휴가. 집에서 보내기만 싫다구요? 그럼 자동차 극장에 한번 놀러가보세요~

 

 

 

2020/04/2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이제는 '채움'보다는 '비움'.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 / 버리는 삶에 대하여

2020/04/23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전 세계의 역대급 전염병들에 대해 (천연두/콜레라/에볼라/신종플루/코로나19)

2020/05/03 - [감사하는 일상/일상 이야기] - [정보 공유] 자동차 정기검사/수원 자동차 정비소/정기점검 예약방법/TS한국교통안전공단

2020/05/0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계획오류(Planning fallacy)/ 언패킹(Unpacking) /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 호프스태터의 법칙

2020/05/1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알아두면 유용한 연말정산 TIP !!

2020/05/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발코니 vs 테라스 vs 베란다' 구분 기준은 ?

2020/05/1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인버타이징 (Invertising) 이란 ? (내부 광고 / 내부 마케팅 / 소속감)

2020/05/1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가스라이팅' 이란? (패미니즘의 영향? / 심리적 학대 / 안전이별 / 맨스플레인 / 레베카 솔닛)

2020/05/2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바젤 3' 이란? (수신금리/예대율/자본비율/유동성 커버리지)

2020/05/3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워케이션(Worcation)이란 ?

2020/06/1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목받는 친환경 산업 / 그린 뉴딜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