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캠핑 용품 구매시 고려해야 될 사항, 꿀팁 챙겨서 즐거운 캠핑 즐기자!!

by 버닝 아이스 🔥 2020.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캠핑가서 고기굽기 딱 좋은 계절! 초보라서 걱정인가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 캠핑 초보를 위한 캠핑용품 구매 노하우!! 함께 살펴보시죠!! 


 

 

캠핑,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별과 달을 조명 삼아 야외에서 하루를 보내는 캠핑은 생각만으로도 낭만적이죠? 멋진 캠핑을 꿈꾸고 있지만, 막상 준비를 하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텐데요. 완벽한 캠핑을 즈리긱 위해서는 먼저 본인에게 맞는 캠핑용품 준비가 필수입니다. 오늘은 캠핑 초보자를 위한 현명한 캠핑용품 구매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쾌적한 캠핑을 위해 ‘텐트’의 수용 인원과 기능 체크는 필수!

 

캠핑의 가장 기본 아이템인 ‘텐트’를 고를 때에는 이용 인원수를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텐트를 살 때 제품에 표시된 인원수는 ‘사람이 똑바로 누었을 때 수용할 수 있는 인원수’를 뜻하는데요. 그래서 4인 가족의 경우 5~6인용 제품을 구매해야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텐트 안에서는 잠자는 것뿐만 아니라 야외에 있는 동안 대부분의 생활을 하기 때문에 서서 활동할 수 있을 정도의 높이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와 함께 캠핑을 즐기는 경우 텐트의 두께와 방수 여부도 중요합니다. 최소 75D(데니어) 이상의 굵기로 된 실로 짜인 텐트가 바람과 물에 잘 견디는데요. 텐트 바닥 부분의 경우, 잠을 자는 동안 땅에서 올라오는 냉기와 습기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210D 이상의 두꺼운 재질이 좋습니다.

 

텐트 밑단에 덧댄 천을 뜻하는 ‘머드스커트’는 흔히 흙받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벌레나 빗물 등이 텐트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방수 효과는 물론 냉기를 차단해 보온 역할을 하는데요. 텐트를 고를 때는 이와 같은 편리한 기능을 갖춘 텐트인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고르는 ‘캠핑 가구’

 

 

캠핑 가구는 평소 본인이 사용하는 가구와 비슷한 취향으로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활용도가 높은 캠핑용 테이블과 의자를 고를 때는 텐트와 마찬가지로 이용 인원수에 맞춰 어느 정도 크기의 테이블이 적당한가를 판단해야 합니다. 5~6인 이상의 대가족의 경우는 사이즈가 크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8인용을 구입하는 것보다는 6인용을 기본으로 4인용을 추가로 구입하는 게 활용도가 높습니다. 기본 테이블과 함께 미니 테이블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데요. 미니 테이블은 텐트 안에서 간단한 다과를 즐길 수도 있고 야외 나들이에서도 가볍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용 가구는 재질과 구조, 그리고 무게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무거운 스틸 재질보다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뛰어난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재질이 이동하기 편리한데요. 아이가 있는 경우에는 가구에 잠금 장치가 있는지,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캠핑을 자주 가지 않거나, 많은 인원이 함께 캠핑을 즐길 때는 테이블과 의자 대신 야외용 매트리스나 돗자리를 이용해도 됩니다.

 

 

연료에 따라 다양하게 나뉘는 ‘캠핑 램프’

 

캠핑장에서 야간에도 편리하게 활동하기 위해서는 램프가 꼭 필요한데요. 캠핑장에 전등이 있다고 하더라도 발기가 어둡기 때문에 넓은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램프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램프는 건전지와 가스, 휘발유 등을 사용하는데 초보라면 안전을 위해서 건전지 램프가 편리합니다. 바닥에 세우는 것보다는 천정에 걸 수 있는 형태를 추천합니다.

 

가스나 휘발유형 램프의 경우, 밝기 성능이 좋아 텐트 외부에서 사용하기 적합하지만 밝은 불빛에 벌레가 꼬이기 쉬우므로 텐트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램프를 선택할 때 어느 정도 주위까지 비출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요즘 국내 오토캠핑장은 대부분 전기가 공급되므로 LED 램프를 장만하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캠핑 초보를 위한 캠핑용품 구매 노하우에 대해 함께 알아봤습니다. 이 밖에도 식기, 아이스박스 등 조금 더 편리한 캠핑을 위해 다양한 캠핑용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캠핑 용품은 한 번에 많은 장비를 구매하는 것보다는 텐트, 램프 등 기초 장비를 갖춘 후 직접 캠핑을 해보며 필요한 물품을 추가로 사는 것이 현명합니다. 첫 캠핑에 너무 큰 부담을 가지기 보다는 일단 기초 장비를 갖춰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캠핑을 통해 도시의 소음을 피해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자연을 만끽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06/23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팝콘 브레인(Popcorn - Brain) / 스마트폰 중독 / 디지털 격리 증후군

2020/06/2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방관자 효과'란? (Feat. 에이~ 누군가 돕겠지 ?)

2020/06/2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방법 / 비상저감조치 / 숲공장

2020/07/0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인지부조화란 ?

2020/07/0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심리학에서 말하는 '휴리스틱'이란? / 대표성 휴리스틱 / 가용성 휴리스틱

2020/07/0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지식재산권 침해, 당신도 모르게 불법을 저지를지도 모른다?

2020/07/09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2020/07/1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무더운 여름철, 소중한 내 자동차 안전할까?여름철 차량 관리법, 꿀팁!!

2020/07/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부드럽고 진한 맛을 위한 기다림, 콜드 브루 (여름철 별미, 매력적인 커피) Cold brew 어원

2020/07/14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정보 공유] 코로나 블루, 바이러스 우울증으로부터 정신건강을 지키는 방법들

2020/07/18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정보 공유] 환절기 건조한 피부, 각질이 걱정된다면? 각질 관리 팁! (건성 피부 필독)

2020/07/1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갑자기 1등급 에어컨이 사라진 이유는?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