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안전하게 즐기는 여름 휴가 (가까운 여행지 추천 : 평택 소풍정원/ 오산 별빛터널 / 용인 내동 연꽃마을 / 충분 괴산 갈론계곡 / 안성 금광 호수)

by 버닝 아이스 🔥 2020.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안전하게 즐기는 여름 휴가' 입니다.

 


 

여기 어때요? 더위는 피하고, 안전은 지키는 맞춤 여행지

예년 같았으면 여름휴가를 갈 계획에 설레었을 7,8월이지만 올해는 코로나 19 팬데믹의 여파로 휴포자(휴가 포기자)’가 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몇 개월간 지속된 사태에 집에만 있으나 몸도 마음도 지쳐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은 큰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나와 모두의 안전을 지키면서 재충전할 수 있는 여행 방법은 없을까요?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 ‘등잔 밑’ 여행지

 

# 미소가 머물게 되는 가족 여행지, 평택 소풍정원

바람이 머물다간 들판에~’ 동요 노을의 배경이 된 곳이 바로 평택에 위치한 소풍 정원입니다. 나무데크로 된 소풍산책길과 연꽃습지, 모래 놀이터 등이 조성되어 있고 공원 옆에는 캠핑장이 있습니다. 인터넷 예약 결제로만 이용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는 터널 여행, 오산 별빛터널

에어컨 없이도 시원한 곳. 올해는 동굴 대신 터널로 향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산 별빛터널은 경부선 폐터널을 활용한 관광지인데요. 240m 길이의 터널은 화려한 LED 전구를 활용한 장식물과 키즈카페, 실내 동물원, 바비큐장과 캠핑장까지 있어 한나절을 보내기 안성맞춤입니다.

 

# 고귀한 아름다움을 만끽, 용인 내동 연꽃마을

한 여름이면 찾아오는 꽃이 있으니 바로 연꽃, 수련, 홍련, 큰가시연 등 각종 연꽃들이 만개한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용인 내동마을에 위치한 연꽃 단지에 찾아가면 볼 수 있는 경관인데요. 땀을 식힐 수 있는 원두막과 전문 사진가들이 많이 찾을 만큼 아름다운 경관이 장점!

 

# 물놀이에 산림욕까지, 충북 괴산 갈론계곡

 

사람들이 적게 찾으면서도 아름다운 풍광을 볼 수 있는 곳이 충복 괴산 갈론계곡인데요. 남군자산(해발 827m), 옥녀봉(599m)에서 발원한 물이 괴산호로 흘러내리는 곳으로 물이 맑고, 산 깊숙이 위치한 만큼 피서지와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산과 호수의 조화, 안성 금광 호수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나무들이 터널을 이루는 금광 호수. 우거진 산림 사이로 호수가 펼쳐집니다. 호수 주변의 산세는 물론 길 양편의 나무들이 무성하게 자라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는데요. 호수 구간 곳곳에 쉼터가 있고, 낚시나 산속 민박을 질기기에도 제격입니다.

 

 

여행도 ‘드라이브 스루’. 차로 즐기는 나들이

# 북한강을 따라가는 국도 75호선

국도 75호선은 경기 가평군 설악면에서 북한강을 따라 청평호, 산유천, 가평천 등의 지류를 따라 강원 화천군 사내면까지 이어진 코스에요. 그 밖에도 주변에 쁘띠프랑스, 자라섬, 가평레일파크 등 글길 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 섬진강을 따라 곡성~구례

17번 국도에서 곡성부터 섬진강을 따라 나란히 내려와 구례까지 달리는 코스. 섬진강 근처에는 강변 대나무숲,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는 섬진강 기차마을이 있고 그 밖에도 영화 곡성을 촬영한 메타세콰이어길’, 도깨비를 테마로 한 섬진강 도깨비마을등 여행지가 많답니다.

 

# 금강 상류를 따라서 금산 방우리~적벽강

블로그 '희망을 가져요' 출처

이 코스는 금산 방우리에서 출발해 무주 마을을 거쳐 37번 국도와 601번 지방도를 경유하면서 적벽강까지 금강 다리를 수차례 건너는 코스입니다. 금산 방우리는 한때 육지의 외딴섬으로 불렸는데, 이 작은 마을에서 보는 금강 상류가 절경이랍니다.

 

# 푸른빛이 가득한 보물섬 남해도 일주도로

남해도 일주도로는 남해대교부터 출발하여 명소를 둘러보고 창선&삼천포 대교를 통해 나가는 코스. 남해의 물건리에서 미조항까지 이어진 물미해안도로가 절경! 왼쪽에는 관음포 이충무공 유적, 가천 다랭이 마을 등이 있고 오른쪽에는 독일마을, 원예 예술촌 등이 있답니다.

 

 

 

떠나기 전 확인해야될 필수 사항! 안전 여름 여행 수칙!!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우리 생활 전반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여행도 그 중 하나입니다. 해외보다는 국내, 인파가 몰리는 7월 말과 8월 초는 여행 자제, 3(밀폐, 밀접, 밀집) 상황을 피하는 소규모 안전 여행 등으로 트렌드가 바뀌고 있는데요. 여행에 앞서 안전 여행 수칙부터 다시 리마인드 해볼까요?

 

- 소독 및 방역에 협조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여부, 신원 확인 등)
- 타인과 두팔 간격 건강 거리 유지

- 필요시 수건, 수저 등 개인용품 지참하기
- 매표 시 온라인 사전 예매 및 자동 매표기, 무인 키오스크 이용하기
- 타인과 현금, 카드, 상품 주고 받을 때 손 씻거나 손 소독제 사용하기
- 계산 시 가급적 전자결제 방식 이용하기
-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 피하기
- 귀가 후 목욕 및 외출복 세탁하기

 


 

반복되는 일상 그리고 유례없는 상황으로 생긴 걱정과 불안함으로 지쳐 있다면 새로운 활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그 장소가 집이든 또 다른 공간이든 마음껏 쉴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좋습니다. 무엇보다 모두의 안전이 중요한 만큼 안전을 우선순위에 두어 충분히 휴식하고 충전할 기회를 꼭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2020/07/0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심리학에서 말하는 '휴리스틱'이란? / 대표성 휴리스틱 / 가용성 휴리스틱

2020/07/0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플라시보(Placebo) 효과 / 노시보(Nocebo)효과

2020/07/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부드럽고 진한 맛을 위한 기다림, 콜드 브루 (여름철 별미, 매력적인 커피) Cold brew 어원

2020/07/1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무더운 여름철, 소중한 내 자동차 안전할까?여름철 차량 관리법, 꿀팁!!

2020/07/1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갑자기 1등급 에어컨이 사라진 이유는?

2020/07/19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운전자들을 위한 차선의 종류와 의미

2020/07/18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정보 공유] 환절기 건조한 피부, 각질이 걱정된다면? 각질 관리 팁! (건성 피부 필독)

2020/07/2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캠핑 용품 구매시 고려해야 될 사항, 꿀팁 챙겨서 즐거운 캠핑 즐기자!!

2020/07/28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여름철 필수인 매너 아이템 / 잇템 (Feat. 겨터파크 개장, 레그트리머, 니플밴드)

2020/07/30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무풍의 원리 - 무풍 에어컨 (Feat. 윌비스 캐리어 느님의 선물)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