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건강 정보

[건강] 확찐자들을 위한 슬기로운 여름 다이어트 비법(3주 살빼기 프로그램 추천)

by 버닝 아이스 🔥 2020. 7.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옷차림이 한결 짧고 가벼워지는 여름, 그만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계절인데요. 어떤 옷이든 잘 어울리는 날씬한 몸, 비만하지 않은 건강한 몸, 누구나 소망합니다. 그렇게 '적게 먹고 열심히 운동하기만 하면 살이 찌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여전히 많으시죠? 오늘은 꼭 알아두어야 할 비만의 진짜 원인, 그리고 지방을 잘 쓰는 몸으로 체질을 바꿔주는 3주 다이어트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조금 먹고 운동하면 비만 안될까?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깨는 것부터 출발해야 합니다. 비만과 다이어트에 관련된 새로운 연구결과들이 꾸준히 나오고 있는데도 비만 전문가라는 사람들은 몇십 년 전부터 변합없이 내려오는 "적게 먹고 운동하라"는 치료법만을 여전히 고수하고 있습니다. 비만클리닉이 넘쳐나고 동네마다 헬스클럽이 속속 들어서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만인구가 해마다 늘어나는 이유입니다.

 

 

비만이 되는 이유는 '많이 먹고 덜 움직여서'가 아닙니다. 내 몸 조절시스템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인데요. 체중과 체지방을 조절하는 시스템이 고장나서 지방을 잘 쓰던 몸이 지방을 잘 쓰지 않는 몸으로 바뀌면 비만이 됩니다. 즉, 조절 시스템에 이상이 생겼지 때문에 많이 먹고 안 움직이게 되는 것. 조절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면 우리 몸은 '지방이 부족하다'고 착각해버립니다. 그래서 식욕을 당기게 해서 더 먹게 하고, 동시에 지방을 잃어버리지 않으려고 가짜 피로감을 내보내 운동이나 신체활동을 못하게 만듭니다. 되도록 앉아 있거나 누워 있고 싶어지게 하는 것이지요.

 

 

살찌는 진짜 이유, 그것이 알고 싶다.

1. 렙틴호르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 몸이 지방을 내놓지 않는다.
렙틴은 우리 몸속 체지방을 일정하게 유지하는데 관여하는 식욕억제호르몬입니다 .식욕과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작용을 하는 이 렙틴호르몬이 제대로 작동을 못하면, 우리 몸은 지방이 부족하다고 착각하고 지방을 내놓지 않는데요. 이것이 바로 '렙틴저항성'입니다. 렙틴저상성이 생겨서 체지방이 많아지면, 늘어난 체지방 때문에 렙틴이 더 많이 분비되고 그로 인해 렙틴 저항성이 더 심해집니다. 이것이 체중이 계속 늘어나고 지방을 쓰지 않는 몸으로 바뀌는 이유입니다.


2. 인슐린 분비량이 늘었다! = 지방분해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어서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면 빠르게 올라간 혈당을 떨어뜨리기 위해 인슐린이 필요량보다 더 많이 분비됩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면 윌 몸은 인슐린에 내성이 생기는데요. 그래서 인슐린이 많이 분비되어도 잘 작동하지 안헥 됩니다. 인슐린저상성이 생기면 지방세포에서 지방분해가 억제되는데, 이는 몸에 아무리 많은 지방이 쌓여있어도 지방을 꺼내 쓰려고 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 대신 계속 음식을 먹어 외부에서 에너지를 얻으려고 하게 됩니다.


3. 생체리듬이 깨졌다! = 지방을 쌓아두려는 몸으로 바뀐다.
우리 몸에는 수면-각성 주기와 단식-섭식 주기라는 생체리듬이 있습니다. 낮에 깨어있을 때엔 4시간마다 배가 고프지만 밤에는 배가 고프지 않죠. 그래서 건강한 사람은 저녁 식사 이후 다음 날 아침까지 12시간 정도 공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리듬이 깨지면 밤에도 배가 고픕니다. 생체리듬이 깨지면 렙틴저항성이 유발되지만, 렙틴저항성이있어도 생체리듬이 깨지는데요. 따라서 생체리듬이 깨져있고 렙틴저항성이 있는 뚱뚱한 사람들은 지방 대사를 켜기 위해 생체리듬을 회복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지방 대사의 스위치를 켜는 3주 다이어트

 

지방 대사의 스위치를 다시 켜기 위해서는 인슐린저항성과 렙틴저항성을 개선해야 합니다. 지방 대사를 다시 켜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단 3주면 됩니다. 물론 3주는 최소한의 기간! 그러나 단 한번의 '예외 없이' 아래의 방법들을 철저하게 실천한다면 충분합니다. 3주 동안 렙틴저항성과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되면서 지방을 잘 쓴느 몸으로 바뀌게 됩니다.

 

 


3주 다이어트, 이것만은 반드시 사수하라!! 

 

1. 탄수화물으르 줄여라.

 

2. 단백질을 챙겨 먹어라.

 

3. 간헐적 단식이 지방 대사를 빠르게 회복시킨다.

 

4. 12시간 공복과 6시간 이상 수면을 꼭 실천하라 (생체리듬 되돌리기)

 

5. 고강고 인터벌운동을 주 4회 실천하라.

 

6. 영양제를 챙겨 먹어라.


 

굶어도 체중이 잘 빠지지 않거나 죽도록 노력해서 뺀 체중이 다이어트를 끝내자마자 다시 올라가는 이유는? 지방을 잘 쓰는 몸으로 체질을 바꾸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3주 다이어트를 집중적으로 실천하면 우리 몸이 지방을 쓰는 몸으로 바뀌기 때문에 다이어트 후에도 요요가 급격히 차아오지 않는다는 사실! 3주 후에는 약간의 예외도 허용됩니다. 어쩌다 한 번 금기 식품을 먹어도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줄여나갈 수 있는데요. 매일매일 청소는 해야 하지만 대청소를 한번 하고 나면 가볍게 청소를 해도 늘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2020/04/25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내 나이가 어때서!? 한국인의 연령대별 주요 질병(요통/당뇨/고혈압/혈관질환)

2020/03/31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부위별 여드름이 알려주는 건강 적신호 (얼굴과 몸)

2020/03/20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눈 건강 관리 (시력 저하의 오해와 진실)

2020/03/17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고지혈증(hyperlipidemia)'에 대하여

2020/03/15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분노의 단계 !!

2020/03/14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꿀잠을 위한 불면증 예방 꿀팁

2020/03/12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얼마나 주무세요 ?? (꿀잠(숙면)을 위한 10계명)

2020/03/11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공황장애에 대하여

2020/03/07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번아웃 증후군에 대하여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