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건강 정보

[건강] 탈모 예방에 좋은 5가지 블랙푸드

by 버닝 아이스 🔥 2020. 6.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 포스팅 주제는 '탈모 예방에 좋은 블랙 푸드' 입니다.

 



탈모 예방에 좋은 5가지 블랙푸드


환절기 탈모, 모발 건강을 챙겨보자!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모발과 두피의 유수분 균형이 맞지 않아 탈모가 생기기 쉬운데요. 최근에는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 등으로 젊은 사람들에게서도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가 자주 나타나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무엇보다 모발 건강에 좋은 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식습관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탈모 예방에 좋은 블랙푸드를 함께 알아봅시다.

 

 

 

 

# 젊고 건강한 두피로 만들어 주는 검은콩

 

검은콩은 검은색을 띠는 블랙푸드의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검은콩에는 두피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검은콩에는 일반 콩보다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이 4배 이상함유되어 있는데요. 또한, 모발의 주성분인 단백질과 두피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 비타민X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탈모를 방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 탄탄한 두피관리에 효과 있는 검은깨

 

동의보감에 기록이 있을 정도로 탈모 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잇는 검은깨는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이 풍부합니다. 또한, 두피를 관리해주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모발 건강에 좋은데요.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검은깨를 꾸준히 먹으면 머리에 윤기가 흐르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모낭의 탄력을 높여주는 블루베리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머리카락 뿌리에서 모발을 만들어내는 모낭 세포의 탄력이 중요한데요. 진한 보랏빛 색소와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인 블루베리는 모낭 세포의 탄력을 증진시키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짙은 색을 내는 항산화 물질은 몸속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해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찰랑찰랑한 머릿결을 만드는 다시마

 

김과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는 아미노산을 비롯해 모발을 성장시키는 아연, 비타민, 칼슘 등의 성분이 풍부한데요. 특히 다시마는 요오드 성분이 풍부해 갑상선 질환으로 인한 탈모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손상된 머리카락을 재생시키는 비타민 D와 혈액 순환을 돕는 비타민 E가 많아 찰랑찰랑한 머릿결을 만들 수 있는데요. 노폐물, 독소 배출 효과도 있어 모발에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두피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가지

 

검은빛을 띠는 진한 보라색 가지는 열을 내리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뛰어난 식품입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활성산소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 혈관 속 노폐물 제거를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데요. 피부관리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모낭 세포의 탄력을 향상시켜 탈모 예방에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환절기 탈모 예방에 좋은 블랙푸드 5가지를 살펴봤는데요. 꾸준히 섭취하면 몸 건강뿐 아니라 모발 건강에도 좋은 블랙푸드! 자신에게 가장 맞는 블랙푸드와 함께 탈모 걱정없는 건강한 환절기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0/03/07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번아웃 증후군에 대하여

2020/03/11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공황장애에 대하여

2020/03/15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분노의 단계 !!

2020/03/17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고지혈증(hyperlipidemia)'에 대하여

 

2020/03/20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눈 건강 관리 (시력 저하의 오해와 진실)

2020/03/31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부위별 여드름이 알려주는 건강 적신호 (얼굴과 몸)

2020/04/25 - [공유하는 일상/건강 이야기] - [건강] 내 나이가 어때서!? 한국인의 연령대별 주요 질병(요통/당뇨/고혈압/혈관질환)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