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집에서 간단히 만들수 있는 천연 가습기!! (긴조한 가을/겨울)- 솔방울 / 달걀껍데기 / 귤껍질 / 펠트

by 버닝 아이스 🔥 2021. 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집에서 손쉽게 만들수 있는 천연 가습기'입니다.

건조한 가을, 겨울을 불허한다~!!!

 

사계절 중 가을, 겨울이 되면 걱정되는 것 중 하나가 '건조'한 피부입니다. 푸석한 피부와 마른 입술, 그리고 칼칼한 못까지 우리 몸 여기저기에서 수분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려주는데요.

 

저 역시 건성 피부라서 특히 겨울이 되면 몸이 좀 따갑기도 하고 각질이 쉽게 생긴답니다. 세수 후에는 로션을 몇 번씩 발라도 얼굴이 당겨 꼭 그 위에 보습크림을 덧바르곤 한답니다.. ㅠㅠ  저같은 건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이 꽤 많을거에요..

 

그런데 막상 가습기를 사자니 부담스럽고, 보습제만으로는 부족한 것 같고..

이런 분들에게 드리는 소소한 꿀팁!! 

 

 

1. 솔방울 가습기

 

산책을 하며 솔방울을 주워오는 것으로 재료 준비는 끝납니다. 눈에 보이는 솔방울 속 이물질을 제거한 후, 베이킹 소다를 넣은 물에 20여 분 동안 끓여줍니다. 흐르는 물로 여러 차례 헹구어 깨끗해진 솔방울을 쟁반이나 바구니 등에 올려 집안 곳곳에 배치해두면 천연 가습기 준비 끝!

 

은은한 솔향과 함께 가습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분을 머금어 오므라들었던 솔방울은 약 1주일이 지나면 수분이 증발해 활짝 핀 꽃 모양이 되는데요. 끓는 물에 다시 담그면 솔방울이 오므라들어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2. 달걀 껍데기 가습기

 

탄산칼슘이 주성분인 달걀 껍데기는 미세 구멍이 많아 습도 조절에 탁월한데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먼저 달걀 껍데기 윗부분에 구멍을 뚫어줍니다. 이때 구멍이 너무 작을 경우 가습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100원짜리 동전 크기 정도로 뚫는 것이 적당합니다.

 

달걀 안의 내용물을 제거한 후, 깨끗하게 씻은 달걀 껍데기를 달걀판에 고정하고, 그 안에 깨끗한 물을 채워주면 달걀 껍데기 가습기가 완성됩니다!!

 

 

3. 귤껍질 가습기

귤껍질은 자체에 수분을 머금고 있어 훌륭한 천연 가습기가 될 수 있는데요. 바구니에 담아 집안 곳곳에 두기만 해도 가습은 물론 상큼한 향까지 준답니다. 

 

귤껍질의 수분이 다 날아갔을 때,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려주면 다시 가습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렌지나 레몬, 사과 껍질도 활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4. 펠트 가습기

 

펠트 가습기는 원하는 모양으로 펠트지를 오려서 묶거나 바느질해서 물이 담긴 통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수분이 증발하며 가습하는 연기화 방식으로 일반 가습기보다 수분 입자가 작아 세균 증식이 덜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펠트지는 유아 교구로 쓰일 정도로 안전하지만, 주기적인 세탁과 펠트지 교체가 필요합니다. 최소 2~3일에 한 번 정도는 따뜻한 물에 세제를 풀어 세탁해 주시고 약 3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주세요. 펠트지는 가지각색의 색을 갖고 있어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색과 모양으로 가습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든 가습기를 집안에 배치해 두면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는데요. 선인장, 꽃, 사과 등 다양한 모양의 펠트 가습기 중에서 가을과 잘 어울리는 국화꽃 모양의 가습기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로 빠르고 간단하게 천연 가습기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건강한 환경과 촉촉한 피부를 위해 집에서 간단하게 천연 가습기 한 번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

 

 

2020/06/0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재테크] 주식 투자를 위한 가장 기초적인 재무재표 관련 용어들 정리

2020/06/1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부부 사이에 행복을 만드는 대화법 / 부부 싸움 잘 하는 법 / 쀼의 세계

2020/06/20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스마트폰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질병들 (거북목 증후군 / 디지털 치매 / 수면 장애 / 안구 건조증 / 디지털 격리 증후군 / 터널 증후군)

2020/06/2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심리학에서 말하는 '포러 효과 / 바넘 효과'란? (Feat. 이거 완전 내 얘기잖아!?)

2020/06/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공인인증서 폐지, 대체수단은 ? (DID, 탈중앙화 신원증명 / 블록체인 기술 기반 / 새로운 인증 생태계)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