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빠르고 스마트한 검색을 도와주는,구글링(Googling) 꿀팁 !!

by 버닝 아이스 🔥 2020. 7.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 포스팅 주제는 "구글링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꿀팁"입니다.

요새는 정보의 양이 너무나 방대하고 관련 Data들이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본인이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골라내는 '써칭'능력이 더욱 필요시되는데요.. 

 

오늘 준비한 내용을 참고하셔서 정보를 검색할 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구글링(구글 검색)이란?

구글에서 여러 검색 연산자를 응용해 검색하는 것을 말한다. 구글은 강력한 검색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영미권에서 Google이라는 단어는 고유명사를 뒤어넘어서 '인터넷 정보 검색을 위해서 구글 엔진을 사용하다'라는 의미의 동사 형태로도 통용되며, 이는 일개 인터넷 은어를 뛰어넘어서 심지어 웹스터 사전에서도 등재되어 있다.

(출처 : 나무위키)

 

출처 : 비즈폼

 

빠르고 스마트한 검색을 도와주는, 구글링(Googling) 꿀팁 !!

매일 쏟아지는 정보 속에서 원하는 정보를 쏙쏙 찾아내는 스킬은 업무와 학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계 최대 규모의 검색 엔진인 구글의 숨은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검색 능력을 높여주는 구글링 꿀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단어의 정의를 알고 싶을 때, [define : 검색어]

단어의 사전적 정의나 개념을 알고 싶을 때 검색하려는 단어 앞에 define과 콜론(: )을 붙이면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칠석의 사전적 정의 대해 알아본다면 검색창에 ‘define:칠석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특정 사이트에서 검색할 때, [site:사이트 주소 검색어]

특정 사이트에서만 검색해 정보를 얻어야 할 때 있으시죠? 구글 검색창에서 ‘site:해당 사이트 주소 검색어를 입력하면 사이트 내에서의 결과만 나타납니다. 사이트 주소와 검색어 사이를 한 칸 띄고 입력해야 결과에 적용이 되니 유의하세요.

 

#파일을 분류하여 찾고 싶을 때, [검색어 filetype:확장자]

다양한 파일 형식의 정보들 가운데 원하는 형식의 파일만 검색하고 싶을 때 유용한 팁이 있습니다. 검색어 뒤어 png, pdf 등 파일 확장자를 지정해주면 해당 형식의 파일만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검색어와 filetype 사이의 간격은 띄고 입력해야 합니다.

 

#특정 단어를 포함해 검색하려면, [검색어 특정 단어”]

특정 단어에 큰 따옴표(“”)를 표시해주면 원하는 키워ㅡ가 포함된 정보만을 결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검색어와 큰따옴표 사이의 간격은 띄어야 합니다.

 

#특정 단어를 제외하고 싶을 때, [검색어 특정 단어]

검색에서 제외하고 싶은 단어가 있다면 단어 앞에 하이픈(-)을 붙여 검색해보세요. 특정 장르나 종류 등을 제외한 검색 결과를 얻고 싶을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생각나지 않는 단어가 있을 때, [* 검색어]

기억나지 않는 단어의 위치에 ‘*’를 넣어주면 구글에서 적절한 키워드를 넣어 검색 결과를 보여 줍니다. *와 글자 사이는 띄어야 합니다.

 

 

 

검색만 잘 해도 작업 속도가 빨라지고 시간이 절약되는데요.

구글의 기능을 잘 활용하여 원하는 정보를 스마트하게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2020/06/20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스마트폰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질병들 (거북목 증후군 / 디지털 치매 / 수면 장애 / 안구 건조증 / 디지털 격리 증후군 / 터널 증후군)

2020/06/2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심리학에서 말하는 '포러 효과 / 바넘 효과'란? (Feat. 이거 완전 내 얘기잖아!?)

2020/06/23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팝콘 브레인(Popcorn - Brain) / 스마트폰 중독 / 디지털 격리 증후군

2020/06/27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방법 / 비상저감조치 / 숲공장

2020/01/1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너 이름이 뭐니?" - 구글 이미지 검색 기능

 

[정보 공유] "너 이름이 뭐니?" - 구글 이미지 검색 기능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누구나 언젠간 한번쯤 사용할 일이 있을 것 같은 유용한 기능 소개입니다. “ 구글 이미지 검색 기능 ” 혹시 가장 최근에 누군가에게 꽃 선물 했던게 언제인

pyopyo1027.tistory.com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