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생활 속 영어 표현

[영어로/In English] 이번 주말 스케줄 어때? / 잘 들어갔어 ? / 약속 잡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들 (외국인 친구 사귀기)

by 버닝 아이스 🔥 2020.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입니다.

한 번씩 소리내어 읽으면서 표현에 익숙해지시길 권해드립니다~^^

 

 

생활 속 표현 영어로

 


 

 

영어가 예전에는 하나의 큰 무기였었는데 요즘 친구들은 워낙에 능력이 출중하다보니 기본적인 영어 회화는 필수로 여겨지는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학생이든 회사원이든 새해 목표를 어학 공부 및 자격증 취득으로 정하는 사람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는 영어 학원을 다닌다거나 미드를 반복해서 보거나(특히 자막 없이..) 등등의 방법으로 영어 회화를 독학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종종 굳이 공부의 개념이 아닌 취미 생활을 함께 즐기며, 여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이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외국인 친구와 사귀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교환학생으로 온 친구와 사귀게 되는 경우도 있고, 여행지에서 우연히 인연이 되어 친구가 되는 경우도 있고 외국인 친구를 사귀게 되는 루트는 다양합니다. 관련된 어플도 참 많은데... 몇몇 어플은 좀 목적이 퇴색된 경우가 있어서 어플을 사용하실 때에도 잘 알아보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Hello Talk'이라는 어플을 추천드리고 싶은데 그 이유와 실제 사용해본 후기 등 해당 어플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조금 서둘러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오늘은 약속을 잡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표현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활 속 영어 표현

 

 

이번 주말 스케쥴 어때??

이번주말 스케쥴 있니?
Do you have a schedule this weekend? (×)

 

저도 미국으로 출장을 가서 얼마간 지냈을 때 조금 가까워진 동료에게 그리고 우연한 기회로 친해진 외국인 친구에게 딱 위에 나와있는 표현을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대화가 통하긴 합니다. (상대방이 저를 한국인이기 때문에 배려해서 이해해주는거죠 알아서 ㅎㅎ) 그런데 사실 위 표현은 외국인들이 받아들이기엔 조금 의미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거나 TV를 시청하거나 집에서 음악을 듣는 것 모두 Schedule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그들의 입장에선 무조건 Schedule이 있는 셈이 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진짜 물어보고 싶은 이야기는

''이번 주말에 나한테 시간 내 줄수 있어?(같이 놀자, 어디가자, 뭐먹자)'' 이거잖아요 !!

 

이럴땐 아래의 표현을 이용해서 물어보면 됩니다.

 

What's your schedule like tomorrow?
What's your schedule look like next week?
Do you have a busy schedule on Friday?
How's your schedule today?

 

직역으로 보면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

''너 스케줄 있어?'' 이렇게 물어보는 대신 ''언제언제 너 스케줄이 어떻게 돼?'' 이렇게 해석이 되는거죠.

또는 ''언제언제 바쁜 스케줄 있어?'' 이렇게 물어볼수도 있고요.

 

 

 

여기에 해당하는 답변 예시

 

I have a hetic/busy schedule.
I have a light schedule.
I have an open schedule(여유있는 스케쥴)


주말 상황보고 다시 연락줄께

 

I will see the situation this weekend and call you back

I will see what's going on this weekend and let you know

(아래 문장이 더 스무스합니다. ''다른 상황이 어떻게 되는지 좀 보고 알려줄게'')

 

 

생활 속 영어 표현

 

자! 약속을 잡고 만나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오늘 덕분에 즐거웠어, 잘 가~!!'' 하고 헤어졌습니다.

그리고나서 집에 도착했을쯤 이렇게 인사를 보냅니다!!

 

 

 

집에 잘 도착했어?

Did you get home alright?
Did you make it home?
Did you make it home okay?
Did you arrive home safely?

 

무사히 잘 도착했다니 다행이다.

 

I am glad to see you home safe and sound.

 

 


 

 

 

2020/04/15 - [생각하는 일상/영어 이야기] - [영어로/In English] '맛' 관련 표현들 영어로 ??

2020/04/20 - [생각하는 일상/영어 이야기] - [영어로/In English] '바람둥이'는 영어로 ? (Feat. 다양한 영어 작업 멘트(a.k.a Pick-up line))

2020/04/22 - [생각하는 일상/영어 이야기] - [영어로/In English] '시간'에 관련된 표현들 영어로 ?

2020/04/24 - [생각하는 일상/영어 이야기] - [영어로/In English] '그때'가 영어로 'At that time'이 아니라고?

2020/04/27 - [생각하는 일상/영어 이야기] - [영어로/In English] 다가오는 여름!! '날씨 / 더위 / 장마'관련 영어 표현들 !!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