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선택 약정 할인 제도 (이동통신사 25% 할인), IMEI (휴대폰 고유 식별 번호), *#06#(갤럭시, 아이폰)

by 버닝 아이스 🔥 2022. 3.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부터 휴대전화 요금할인 25%가 가능 된다!!!

 

1년이나 2년 약정을 했어도 추가로 25% 요금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얼른 알아봐서 혜택을 받아야겠죠?

 

살다보니 이 세상에는 눈먼 돈도 굉장히 많구요몰라서 돌려받지 못하는 돈도 많습니다.

이런건 본인이 정보들을 챙겨서 절약할 것은 절약하고 새어나가는 돈은 틀어막아야 합니다.

가뜩이나 작고 소중한 월급이 엉뚱하게 흘러나간다면 이 얼마나 슬픈 일입니까?

 

그런데 이 찌라시가 사실일까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절반만 사실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혜택이 아닌 특정 조건을 충족한 사람들에게만 적용되는 혜택이란거죠.

 

 

자 그럼 어떤 사람들이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그 대상 조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선택약정 할인 제도

선택약정 할인 제도란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시 이용자가 선택한 요금제 통신요금의 25%를 매월 할인 받을 수 있는 제도로 단말기 공시지원금을 받는 대신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우리가 보통 스마트폰을 살 때 통신사에서 지원금을 받는데요. 이때 보통 2년 정도 약정할인을 받고 계약을 하게 됩니다.

 

이 부분이 키포인트입니다.

선택약정 할인을 받으려면 아래와 같은 3가지 조건 중에 해당해야 합니다.

 


1) 휴대폰 구입 당시부터 지원금없이 개통을 한 경우

2) 중간에 지원금을 위약금형태로 이미 토해낸 경우

3) 약정기간이 모두 끝난 경우


 

본인 휴대폰 대상 여부 확인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 위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 휴대폰 전화번호 입력창에 *#06# 을 입력해보시면 신기한 화면이 하나 뜹니다. 복잡한 식별번호와 바코드 화면인데요. 이건 갤럭시든 아이폰이든 기종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해당됩니다.

 

바로 우리가 본 이 화면이 'IMEI'라는 것입니다.

 

IMEI

IMEI 란?

단말기고유식별번호 (International Mobile Equpment Identity)의 약자로서 휴대전화 제조사는 전 세계 수많은 휴대전화를 구별하기 위해 전화기마다 15자리의 고유한 식별번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사람으로 치면 주민등록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는 이 'IMEI' 즉 본인 휴대폰의 고유식별번호를 이용하여 내 휴대폰이 '선택약정 할인 제도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검색창에 'imei.kr'을 입력하고 들어갑니다그러면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라는 제목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화면 가운데 '요금 할인 대상단말기 조회'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IMEI번호 입력칸에 아까 확인했던 본인 휴대폰의 고유식별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결과가 조회됩니다.

 

 

자 오늘은 휴대폰 선택약정 할인제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많이들 도움 되셨나요??

오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셔서 잠자고 있는 혜택들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1.2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주휴수당 조건 및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2022.01.26 - [공유하는 일상/생활 속 영어 표현] - 소상공인 300만원 방역지원금 신청 조건 및 대상, 지급 시기

2022.01.28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2022년 삼재 띠 (+ 2022년 대박띠)

2022.01.2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2022년 공휴일, 대체휴일, 휴일수, 유급휴일

2022.01.2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2022년 연봉별 실수령액, 2022년 건강보험료 인상율, 내 연봉에 맞는 실수령액은? 연봉별 세금

2022.01.29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2022년 최저시급, 최저임금, 주휴 수당, 최저 시급 인상률, 최저시급 계산기

2022.01.28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비트코인 세금, 비트코인 도미넌스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