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정보 공유] '소득공제 2배' 꼭 챙기세요~! (3월~6월)

by 버닝 아이스 🔥 2020.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은 꿀 소식이 있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바로 요새 최대 이슈인 '코로나 19'와 관련해서 소득공제 2배 확대!! 소식입니다.

 

올해도 있을 연말정산을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 놓쳐서는 안 될 정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난리입니다.

 

정말 재난 영화를 방불케하는 상황으로 연일 재난문자로 핸드폰이 울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확진자 확산과 더불어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그 여파로 경기 침체위기가 심각한 수준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기업들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들이 큰 타격을 입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정부가 몇 가지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그 가운데 우리들이 주목해야할 가장 큰 포인트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사용시 한시적으로(3월~6월) 소득공제를 2배로 대폭 확대 적용해 준다는 것입니다.

 

 

 

아래 내용은 2020년 2월 28일 기획 재정부에서 발표한 '코로나19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종합대책' 내용입니다.

 

한시적 조세 감면 발표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자면,

근로자의 신용카드 사용액에 대한 소득공제율은 15%에서 30%로,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 사용액은 30%에서 60%로, 전통시장·대중교통 사용액은 40%에서 80%로 상승된다는 것이다. 근로자가 총급여의 25%를 초과해 사용한 신용카드·직불카드·현금영수증 등 사용금액에 대해 소득공제 혜택을 늘리는 것입니다.

 

※ 연말정산 소득공제 관련 참고사항 ※

: 소비에 따른 소득공제 항목에 있어서는 총 급여의 25% 초과분에 대해서만 공제대상이 됩니다.
 (여기서 총 급여란 '연봉 + 수당 + 상여금'로 원천 징수 기준 연소득 총합을 의미함)

그래서 나름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은 주로 신용카드 우선으로 사용을 하시고 25% 초과 시점부터는 현금(체크카드) 사용을 선호하시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25%까지는 신용카드든 체크카드든 상관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동일하게 인정됨)

그러나 체크카드에 비해 신용카드의 경우 포인트 등의 각종 혜택이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신용카드로 25%를 채워서 사용하시는 거고요.
(사용 순서와는 무관하게 신용카드/체크카드/현금 섞어서 사용하셔도 신용카드 사용금액으로 먼저 공제 됨)

신용카드 사용이 총 급여의 25% 초과 시점부터는 소득공제 혜택이 더 큰 체크카드(현금)을 사용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얻는 포인트 측면의 이득보다 체크카드를 사용해서 얻는 소득공제 측면이 더 이득이기 때문에 >> 신용카드 15% / 체크카드 or 현금영수증 30% )

 

추가로 '5대 소비쿠폰 및 구매환급' 시행에 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0/03/08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5대 소비쿠폰 및 구매 환급' 꼭 챙기세요~! (3월~6월)

 

[정보 공유] '5대 소비쿠폰 및 구매 환급' 꼭 챙기세요~! (3월~6월)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지난 시간에 이어 이 포스팅 역시 연말정산을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 놓쳐서는 안 될 정보 합니다. '' 코로나19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 _ 기획..

pyopyo1027.tistory.com

 

오늘은 정보공유를 위해

'코로나 19의 경기 여파에 대응책'으로 정부에서 제시한 '소득공제 2배 혜택'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혜택을 받는 것은 좋지만.. 궁극적으로 

하루 빨리 '코로나19' 가 진정이 되어야 할텐데 정말 걱정이 많이 되네요..

 

맞벌이 부부들은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곤란하고, 소상공인들은 당장 벌이에 문제가 생겼고, 해외에서는 입국금지 및 보복성 폭행사고가 생기는 등.. 사회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여파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다들 스스로 건강을 잘 챙기셔서 무사히 잘 넘기시기만을 바랍니다.

 

2020/02/28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코로나19 자가 진단법

2020/02/2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 코로나 100m 알리미, 일명 '코백'

2020/02/21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이야기] - [정보 공유]'코로나19' 왜 '19'일까?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