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성장일지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SRT 타는 법, SRT 예약하기(수서에서 동탄), 승차권 예약 발매

by 버닝 아이스 🔥 2022.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린이입니다~!! 😊

 

오늘은 최근에 타본 SRT 후기 및 온라인 승차권 예매부터 ~ 승차까지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온라인 승차권 구매

온라인 승차권 구매는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녹색 검색창에 검색하면 바로 SRT 예약 사이트가 나옵니다. (

아래 Link타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승차권 예약/발매 - SR (srail.kr)

 

세부 사항 입력 후 검색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몇 가지 항목을 실수없이 정확하게 확인해야합니다.출발역과 도착역, 그리고 탑승 날짜와 탑승 시간입니다.

 

제 경우에는 출발역이 수서였고, 도착역이 동탄이었죠.

 

 

'간편조회하기'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본인이 입력한 조건에 해당하는 SRT 스케줄 및 좌석 예약 메뉴가 나옵니다. 

운행시간 / 운임요금 / 소요시간 모두 확인이 가능하고요. 

 

열차번호 611, 수서에서 동탄행 14:10 열차를 예약했습니다. 소요시간은 단 15분! God bless you!!

책 읽으면서 가끔 사람구경도 하면서 천천히 전철타고 가도 되긴 하는데 막상 SRT 타려고 하니깐 괜스레 여행기분이 납니다.. 아... 여행가고 싶다. Fxxking Covid네요 정말.

 

 

SRT를 자주 이용할 일은 아직 없기 때문에 저는 그냥 미동록고객 예매로 승차권을 예약했답니다.

 

 

미등록고객의 신분으로 예약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 확인에 필요한 정보들을 아래와 같이 하나하나 입력해줍니다. 딱히 엄청 귀찮을정도로 오래 걸리는 프로세스는 아니었어요.

자 아래와 같이 제가 예약한 승차권 정보가 잘 조회됩니다. 

운임료는 7,500원 되겠습니다.

 

탑승하기 

수서역에서 내려서 SRT 탑승 대기장소로 가면 편안하게 대기 할 수 있는 의자들이 넉넉하게 비치되어있구요. 그 앞에는 커피전문점이 있어서 커피 한 잔 마시면서, 슬슬 책보면서 여유롭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기장소 위에는 스크린이 달려있어서 다음 열차가 언제 플랫폼으로 들어오는지 어떤 열차들이 몇 분 정도뒤에 도착할지 출발할지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방송도 해주기 때문에 놓치실 염려없이 편안하게 대기하시면 됩니다.

 

 

위는 실제 승차권인데, 저는 모바일로 예약하고 대기장소에 있는 발매창구에 가서 제 정보 이야기 하니깐 저렇게 승차권을 주셨어요. 승차권을 받으면 좌석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저는 7호차에 7D석이었네요. (순방향)

 

 

자 출발시간이 되었습니다.

대기실에서 나가서 7호실까지 가는 길은 살짝 거리가 있더군요 ㅎㅎ 열차 중간중간에는 안내 도와주시는 분들도 계시고요. 아무튼 타고 나서는 뭐 15분이니깐 책 몇 페이지 읽으니 금새 도착이더라구요. 타는 건 문제없었는데, 내릴 때 신경을 안쓰고 있다가 하마터면 못 내릴뻔 했습니다. ㅎㄷㄷ 대구 갈 뻔했네요.

 

 

오늘은 SRT 체험기 및 모바일 승차권 구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끝!!

 

 

 

22.01.24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2022년 공휴일, 대체휴일, 휴일수, 유급휴일

2022.01.25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2022년 연봉별 실수령액, 2022년 건강보험료 인상율, 내 연봉에 맞는 실수령액은? 연봉별 세금

2022.01.29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2022년 최저시급, 최저임금, 주휴 수당, 최저 시급 인상률, 최저시급 계산기

2022.01.28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비트코인 세금, 비트코인 도미넌스

2022.03.26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스트라이샌드 효과 (어그로, 노이즈 마케팅과 차이)

2022.02.1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트래블버블, Travel Bubble 여행안전권역 이란?? 트래블 버블 국가는 어디? (사이판/호주/괌/싱가포르)

2022.02.02 - [공유하는 일상/유용한 생활 정보] - 주휴수당 지급조건 및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글이 재밌거나 유용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아주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